NAVER

질문 독일&스페인 유학 후 한국 취직
alex**** 조회수 1,677 작성일2017.05.09
독일이나 스페인에서 유학을 하며 대학과정을 마친 후 그 나라가 아닌 한국으로 돌아와서 취직하고 싶은데 한국에서 취직할 일자리가 현재 어느정도 있나요
아니면 그냥 그 나라에서 대학교 졸업 후 바로 한국으로 오는것이 아니고 취직하는게 취업 가능성이나 임금 등 더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현재 법학이나 정치학 철학쪽이 관심이 갑니다. 
현재 스페인과 독일에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3가지 학문으로 인해서 취직하기 쉬울까요??
아니면 제가 희망하는 3가지 학문을 대학교 과정을 마친 후 한국에 와서도 취업을 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고고에스파냐
지존
스페인어, 유학, 정규유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실, 독일이나 스페인에서 유학을 한다는 것 자체가 큰 메리트죠.

하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야가 법학, 정치학, 철학이시면 말이 조금 달라질 것 같습니다.

과연 그 분야를 공부하고 오셨을 때, 독일어 또는 스페인어를 떠나 취직할 곳이 많을까요?

한 예로, 법학을 공부하셨다면 극단적으로 말해 국제변호사가 아니면 사실 취업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부 전공으로 경영대를 공부하셔서 해외 영업이라던지, 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부서에 들어가게 된다면 부수적으로 법을 공부했던 것들이 도움이 될 수는 있겠죠...

사실, 그 나라에 머문다고 해도 그 공부하시는 분야 자체가 취업의 문이 넓은 것은 아닙니다...

더더군다나 그 나라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현지인들과 경쟁도 해야하는 위험도 있고요...

그 나라의 임금이 더 쎌 수는 있겠지만, 물가도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7.05.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