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월군>
<사진제공=영월군>

(영월=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재)영월문화재단(이사장 최명서)은 문화도시 성공기원을 위하여 세계 최정상급 바리톤 고성현 독창회를 11월 30일(월), 19:00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무료입장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창회는 지역문화진흥법에 의거하여 영월군이 꿈꿔오는 ‘미래를 담은 한반도의 곳간 영월 문화도시’의 성공을 기원하는 독창회로써 (재)영월문화재단에서 추진하고있는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한 영월군민들이 기획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도시 성공기원 세계 최정상 바리톤 고성현 독창회는 일상속에서 코로나로 지친 영월군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욕구 충족과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되었다.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은 미국, 독일, 일본, 이태리, 스페인 등 국제적인 콩쿨과 공연을 통해 세계 최정상급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수많은 호평과 찬사를 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상악가이다. ‘동양에서 온 대포’, ‘콰트로 바리토니(4명 몫을 하는 바리톤)’ 이라 불릴만큼 독보적인 성량과 섬세하고 깊이 있는 울림으로 유명하다.

성악을 주제로 한 이번 독창회에서는 고성현뿐만 아니라 영월 출신 테너 신재호와 더불어 KBS 공채 개그맨 박진호의 사회로 구성되었으며, 무료공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재)영월문화재단 홈페이지(www.ywcf.or.kr), 또는 유선 (☎033-639-6369)를 통하여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관람하지 못하는 군민들에게도 독창회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영월문화재단 이사장(최명서)는 “이번 고성현 독창회를 통해서 코로나로 지친 영월군민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했으며 “미래를 담은 한반도의 곳간 영월 문화도시가 영월군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성공하기를 기원한다” 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