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대표’ 삼바·셀트리온 등 10조 투자 약속

입력
수정2020.11.18. 오후 6:52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바이오헬스 산업을 우리 수출의 새 먹거리로 만들기 위한 투자 계획이 나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등 관련 업계가 3년 간 10조 원을 투자하고, 정부도 적극 돕겠다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신윤철 기자입니다.

[기자]

바이오 공장 중에선 세계 최대 규모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새 공장, 그리고 셀트리온의 3공장 착공식이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두 회사는 새 공장과 연구개발센터 등을 포함해 2조원 넘게 투자하기로 했고, 다른 바이오 관련 기업과 벤처캐피탈 투자금까지 앞으로 바이오·헬스 분야에만 10조 5천억원이 투자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바이오와 셀트리온 공장이 완공되면 의약품 생산능력이 지금보다 50% 이상 늘어 바이오 의약품 생산기지로서 우리 기업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태한 /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 : (4공장은) 세계 최대규모의 슈퍼플랜트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바이오의약품 개발·생산 기술혁신, 시장개척을 통한 K바이오 글로벌 위상 증진을 다른 분야에 비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오 분야에 정부도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 2025년까지 민간과 함께 4만7000여 명의 바이오산업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바이오 R&D 예산을 올해 1조3000억 원에서 내년 1조7000억 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10조원의 투자가 진행되면 앞으로 바이오 분야 생산량이 연평균 20% 증가하고 9300명의 새 일자리도 생길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SBSCNBC 신윤철입니다.

신윤철 기자(godgija@sbs.co.kr)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