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추리 소설 잘 쓰는 법
비공개 조회수 3,177 작성일2020.03.25
1) 추리 소설 잘 쓰는법
2) 로맨스 소설 잘 쓰는 법
3) 스릴러 소설 절 쓰는 법
4) 청춘 소설 잘 쓰는 법
5) 소설 잘 쓰는 법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별꽃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추리 소설을 잘 쓰려면 먼저 논리 구조를 익히는 게 중요합니다. 다른 유명한 추리 소설들을 읽어 보면서 어느 시점에서 사건이 해결되며 어느 시점에서 사건 해결을 위한 힌트가 주어지는지 자세히 분석해 보세요.

2) 로맨스 소설을 잘 쓰기 위해서는 적절한 방해 요소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 사람이 아무런 방해물 없이 알콩달콩 지내는 소설은 재미가 없지요. 주인공의 사랑을 방해하는 악역(시한부 등도 포함됩니다)이나 사회적 요소(신분 제도나 재산 등)가 존재해야 합니다. 또한 비슷한 로맨스 소설이 넘쳐나는 지금, 로맨스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색을 강조해야 해요.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거나 자신만의 문체, 분위기 등으로 사람들의 인상에 가장 오래 남는 소설을 쓰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해야 합니다.

3) 스릴러 소설에서 사람들이 예측하지 못하는 반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뒤집어 보기' 기법이 흔히 쓰입니다. 예를 들어 1인칭 시점의 소설인 경우 많은 독자들이 화자가 범인일 거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죠. '만약 주인공이 범인이라면?' 하는 식으로 뒤집어 보는 겁니다.

4) 청춘 소설도 로맨스 소설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특색이 중요합니다.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이 단순히 플롯을 위해 존재하는 평면적인 인물이 아닌 실제로 살아 움직일 법한 입체적인 인물인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5) 결국 소설을 잘 쓰기 위해서는 책을 많이 읽는 것과 글을 많이 써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설을 쓰겠다고 꼭 소설책만 읽지 마시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 보세요. 소설 집필은 자신의 경험을 언어의 형태로 가공하는 작업입니다.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요.

2020.03.2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