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3일간 19회차

영화의바람 스틸.
영화의바람 스틸.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지난 10월 열린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특별전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마련된다.

20일 사단법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영화제 특별전은 올해 신설된 한국 독립영화의 흐름-코리안 웨이브를 비롯해 수상작과 울주멘터리, 다양한 거장
들의 영화 등 총 19회차에 걸쳐 24편의 영화로 구성된다.

이번 특별전은 영화인과 관객이 서로 소통하는 GV(게스트와의 만남)와 영화 상영 후 관객의 질문에 답을 하는 관객 토크, 전문가의 영화해설을 듣는 코멘터리 등 관객과 교감하는 시간이 예정돼 있다. 

28일 오후 4시에 상영되는 <영하의 바람>의 감독 김유리, 배우 옥수분과 저녁 7시30분 <비밀의 정원>의 감독 박선주와 배우 전석호, 29일 오후 3시30분에 상영되는 <나만 없는 집, 입문반>의 감독 김현정, 배우 한혜지와 김해나가 참석해 관객과 영화 이야기를 나눈다.

그리고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알피니즘과 클라이밍 작품상을 수상한 <라스트 마운틴>은 28일 오후 8시 산악인 곽정혜와 김미곤을 초청해 영화해설을 듣는 시간을 준비했다.

교실안의 야크 스틸.
교실안의 야크 스틸.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수상작은 감독들의 수상 소감이 영상으로 더해지고, 울주사람들의 울주 이야기, 울주멘터리는 27일 저녁 7시30분에 총 4편의 제작진과 출연진이 출동해 함께 시사하고, 영화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청소년심사단 특별상과 넷팩상을 수상한 <교실 안의 야크>는 청소년심사단 지동인, 서하늘, 정영교 학생(울산다운고)이 영화해설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제 집행위원장 배창호 감독의 영화 <만춘> 영화해설과 이정진, 김세진 프로그래머 등이 진행하는 관객 토크가 영화별로 준비돼 있어, 풍성한 영화관람이 될 예정이다.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특별전은 27일부터 29일까지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 알프스시네마 1, 2관에서 진행되며, 코로나 19 방역수칙에 따라 좌석 간 거리 두기가 적용된다.

이번 특별전 역시 전 좌석이 사전예매로 진행되며, 19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홈페이지(umff.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번 특별전은 상영 회차별 3000원이고, 특별전 기간 자유롭게 관람 가능한 3일 관람권은 1만 원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ulju2018@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