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 이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월 넷째주 일요일인 22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이선화 기자


대형마트 대부분 의무휴업…일부 지점 정상운영

[더팩트|문혜현 기자] 11월 넷째주 일요일인 22일 이마트·롯데마트·코스트코·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에 따라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을 의무휴업일로 지정했다.

외국계 할인마트인 코스트코 또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과 신정, 설날·추석 당일 휴점한다.

다만 특정일에 문을 닫는 3분의 1 점포들은 정상영업한다.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에 문을 닫는 지점은 이날 문을 연다.

이마트의 경우 수도권에서 △인천 인천공항점 △경기도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의왕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등이 영업한다.

트레이더스 고양점과 김포점, 스타필드 안성점과 하남점·위례점·킨텍스점과 노브랜드 점포 3분의 1이 문을 연다.

홈플러스는 △경기도 하남, 김포, 고양터미널, 남양주진접, 안양, 오산, 일산, 킨텍스, 평촌 등지점이 정상 영업한다.

정확한 점포 휴무 여부는 각 회사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one@tf.co.kr



- BTS 공연 비하인드 사진 얻는 방법? [팬버십 가입하기▶]
- [BTS 출연] 더팩트 뮤직어워즈 관람권 이벤트 진행중!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