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럼프에 코로나 치료제를 공급한 리제네론이 코로나 치료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리제네론사의 코로나 치료제는 아직 미완성이지만, 트럼프 효과로 많은 사람이 임상시험에 몰리고 리제네론의 주가도 크게 오르고 있다. 현재 휴머니젠과 리제네론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 같다.

 

 

 리제네론 주가 리제네론 주가

리제네론이 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는 두 개의 단일클론 항체를 섞은 칵테일 요법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리제네론은 1988년 창립한 생명공학회사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3년 Forbes가 뽑은 세계 100대 혁신기업 중 4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리제네론 관련주

SK케미칼

 sk케미칼 주가

SK케미컬과 협력 관계를 가진 기업 사노피가 리제네론의 주요 주주이기 때문에 리제네론 관련주로 움직인다. 하지만 리제네론 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연관으로 더 큰 주가 흐름을 보인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주가

미래에셋벤처투자에서 미국의 투자사 비리어드에 초기 투자를 했다. 이 비리어드가 리제네론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관련주로 움직인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주가

트럼프가 치료받은 칵테일 요법과 비슷한 흡입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서 리제네론 관련주로 움직임을 가진다.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주가

리제네론의 황반변성 치료제 바이오시밀러의 독점 공급계약 체결한 적이 있어 리제네론 관련주로 움직인다.

리제네론 관련주 비교 분석

사실 리제네론 관련주라고 적어놓고 리제네론으로 부각을 받은 관련주는 하나도 없는 것 같다. 아직 국내에 이슈를 만드는데 다른 쟁쟁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가 많아서 일 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받고 이슈화가 되면 큰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도 생각을 한다. 휴머니젠의 관련주로 주목을 받은 케이피엠테크의 경우를 보면 상승률이 대단하다. 물론 케이피엠테크는 휴머니젠의 직접 투자한 회사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케이피엠테크 주가 상승률 폭발적인 상승은 휴머니젠 투자로 알려지고 난 후 매집 기간을 거치고 난 후이다.

리제네론의 경우로 살펴보면 개인적으로 관련주중 대장주로 보이는 것은 미래에셋벤처투자라고 생각한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미국 비리어드 에 투자를 했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비리어드는 나스닥 상장사인 리제네론으로부터 지분투자 유치에 성공했기 때문에 국내 상장사중 리제네론과 가장 연관성이 있는 관련주이다.

 

[마켓인사이트] 미래에셋벤처, 이스라엘 바이오社에 추가 투자

[마켓인사이트] 미래에셋벤처, 이스라엘 바이오社에 추가 투자, 테마섹 등과 함께 1850만 달러

www.hankyung.com

▲미래에셋벤처투자 투자 관련 뉴스(2020.03.11)

리제네론의 주가 흐름을 보면 주봉상 꾸준히 상승을 하다가 조정을 받았으며 최근 트럼프 치료제로 인식을 받아 주가가 다시 상승세에 돌아섰다.

하지만 미래에셋 투자 벤처는 아직 이렇다 할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아직 거래량이 상승하는 것도 아니며 거래량이 상승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이라 생각이 된다.

SK케미컬이나 유나이티드제약, 삼천당제약 등의 경우 리제네론 보다 각각 재료들 SK케미컬의 경우 SK바이오사이언스와 다른 제약사와의 연관성 등으로 시장 관심을 받을 것이다.

위에 관련 종목이 반드시 상승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투자시 참고자료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다른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양질의 정보를 올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_ _)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