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리제네론 관련주 : 유나이티드제약/ 알테오젠/ sk케미칼/ 삼천당제약

by notify 2020. 10. 6.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미국 대통령 트럼프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가 크게 하락했는데요. 이번엔 사흘 만에 퇴원을 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가 큰 상승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확진 후 사흘 만에 퇴원

확진 판정 후 사흘 만에 퇴원을 한 것은 좀 성급하지 않았나 싶긴 한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치료에 사용한 항체 치료제가 미국 제약사 리제네론의 치료제였다는 것이 알려지며 리제네론 주가가 7% 이상 올랐습니다.

리제네론 CEO 발언

리제네론 치료제는 아직 정식 승인을 받지는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 주치의 요청으로 예외적으로 사용이 허용됐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정식 승인 가능성에 대한 희망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제네론 주가 차트

이렇게 리제네론이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치료로 주목을 받게 되면서 국내의 리제네론 관련주들도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리제네론 관련주 : 유나이티드제약/ 알테오젠/ sk케미칼/ 삼천당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은 이전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소개해 드릴 당시는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다가 요즘에는 조정 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차트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넥신/셀트리온/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넥신/셀트리온/유나이티드제약)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우리의 삶을 크게 바꿔 놓은 코로나인데요. 오랜 기간 지긋지긋하게 괴롭혀 오던 코로나에 대항할 희망적인 소식들이 들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코로나 ��

bestorthod.tistory.com

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분말형 흡입치료제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이 확인되었는데요.

넒은 범위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를 보일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 승인 시 신속하게 대량 공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알테오젠

알테오젠은 시가총액이 현재 코스닥 4위에 랭킹 되어 있는데요. 기존 의약품을 항체 약물 융합 기술 등을 사용하여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유방암 치료제 병용요법 개발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차트

주가 차트를 보면 올해 3월 코로나 이후 정말 크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알테오젠은 리제네론과 코로나 치료제 시험을 공동 진행 중이라는 예전의 뉴스로 인하여 리제네론 관련주로 묶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뉴스의 진위여부기 불명확하기에 리제네론 소식만 듣고 투자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 임상이 중단되었었는데요. 최근 다시 재개되어 기대감이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의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도 위탁 생산하기로 했는데요. 노바백스가 임상 3상에 돌입했다는 소식도 sk케미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는 것 같네요.

sk케미칼 역시 올해 3월 코로나 이후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조정을 많이 받고 있는 중이네요.

sk케이칼 주가 차트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은 안과용 치료제로 유명한 기업인데요. 사업 안정성을 위해 비안과 품목도 확대해 가는 중입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차트

삼천당 제약은 미국, 유럽 등 해외로의 공급도 확대 중인데요. 해외 약가가 국내에 비해 훨씬 비싸기 때문에 수익 확보에 유리해졌습니다. 또한 황반변성 치료제인 아일리아 복제약, 주사세 경구제 변환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오늘은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로 유명해진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나이티드제약, 알테오젠, sk케미칼, 삼천당제약 등 리제네론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것 같아요. 겸사겸사 국내 유망 제약주를 보유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만약 정말 리제네론 관련주가 사고 싶다면 미국 리제네론의 주식을 직접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은 많은 분들이 접하셨을 거예요. 화이자 CEO인 앨버트 불라가 9월 13일 올해 안에 미국인들에게 백신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bestorthod.tistory.com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치료제 관련주

요즘은 정말 코로나 치료제 춘추전국 시대인 것 같아요. 여러 업체들에서 하루 빨리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새삼스럽지만 코로나 시대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