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슈퍼마켓과 수퍼마켓의 차이는?
구멍가게;; 간판을 보면 슈퍼마켓이라고도 써있고 수퍼마켓이라고도 써있는데.

어떤게 맞는 말이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3
  • 채택률93.8%
  • 마감률93.8%
닉네임hsmn****
작성일2003.08.17 조회수 3,352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독슈리아빠
채택답변수 500
영웅
프로필 사진

꿈, 해몽, 강원도여행, 사람과 그룹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슈퍼마켓이 맞습니다..

슈퍼마켓 [ supermarket ]

식료품을 중심으로 일용잡화류를 판매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대규모 소매점.


슈퍼마켓은 미국의 경우 1930년대 이후 크게 발달하였다. 당시 킹 컬렌은 셀프서비스·현금·무배달제의 식품점을 대규모로 운영하여 대성공을 거두었는데, 이 상점은 당시 일반상점의 매장면적이 250㎡인 데 비해 무려 2,000㎡나 되었다.

1930년대 슈퍼마켓이 크게 성공을 거둔 이유로는 ① 불경기에 따른 소비자들의 가격의식적 행동, ② 대중의 자동차소유에 의한 구매거리의 단축화와 주별 구매·인근점포 이용 등의 필요성의 감퇴, ③ 냉동기술의 발달에 따른 식품보존성의 향상, ④ 포장기술의 발달에 따른 브랜드화와 사전판매(pre-selling)의 가능, ⑤ 상품부문의 통합에 의한 일괄구매(one-stop shopping)의 가능성, ⑥ 셀프서비스와 체크아웃 방식에 의한 인건비의 절약, 캐시 앤드 캐리(cash and carry) 방식에 의한 외상매출의 경비와 배송비(配送費)의 절약으로 인한 염가판매의 실현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슈퍼마켓은 상품 구색과 가격을 달리하는 여러 형태의 편의점·할인점·복합점·슈퍼스토어·하이퍼마켓으로부터 도전을 받고 있다.


도움이 되시기를..

<문제 제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물로느 발음 상으로 보면 수퍼마켓이 맞습니다.
저는 미국식 발음을 말하는게 아니라..보편적으로 쓰는 한국식 표식에 대해서 말한겁니다.
그럼..미국의 워싱턴 D.C같은 경우도..적을때 와싱턴 D.C 이렇게 적어야 하나여?--;;
문제제기에 대한 내용 잘 봤구여..
그럼..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