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수출입에대한 문의입니다. 일본에서 의류와 신발을 수입하여 오픈마켓에 판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일본에 거주중이며 브랜드 일본 매장판을 쇼핑몰을 만들어 판매할려고 계획중입니다. 1년여기간동안 아이템은 어느정도 확보되었는데요. 오픈마켓(옥션등)에 판매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후 노하우를 쌓은뒤 쇼핑몰을 오픈한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일본 체류를 위해 학생비자 유지를 위해 학교 생활에 치중한 나머지 막상 일을 시작하려닌까 여러가지 걸리는게 많아서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

 

궁금한점

1. 일본에서 제가 물건을 구입해서 판매를 위한 작업을 마친후 한국에 보내야 하는데 수출입의 절차는 어떻게되는 것이며 수출과 수입이 사실상 저 혼자하는 경우인데 어떤 준비가 있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물건을 받아서 판매를 하게되면 세금이 부과 되는데 종합소득세의 경우 물건구매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제경우 세금계산서 부분은 어떻게 되는건지요?

 

3. 현재 사업자 등록은 없습니다. 테스트 하는 단계라 아직 사업자를 내지는 못했구요. 1개월여후에 통신판매로 사업자를 낼 생각입니다. 저와 같은경우 어떤 사업자를 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아울러 이제 시작하는 31살 새내기에게 충고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07.01.14 조회수 2,75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scza****
채택답변수 105
고수
프로필 사진

수입, 수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일본에서 직접 구입한 물건을 소량으로 한국에 보낼 경우 직접 핸드캐리하시고 입국하시던지 볼륨이 좀 더 크시면 해운이나 항공으로 부치시던지 하면 될 것 같은데요.

 

2.세금계산서는 옥션같은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구매자가 원할 경우는 발행해 주고 원하지 않을 때는 간이로 나가는데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일반 과세자로 사업자 등록을 내야 합니다.,

 

3.먼저 한국의 사업자를 낼 주소지의 관할 구청에 가서 통신판매업 신고 - 약 4만 오천원 -

를 하시고 다음에 세무서 가서 인터넷 전자상거래 및 무역으로 사업자 등록을 내십시요.

 

한 가지 제가 감히 충고를 드리자면 일본에서 어떤 브랜드 아이템으로 승부를 걸려고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판매하실려고 하는 제품들의 샘플 하나씩만 옥션같은 오픈 마켓에 올려 보고 입찰 건수나 국내 소비자의 호응도를 관찰 하시기 바랍니다.

 

막말로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성이 별로 없는데 샘플로 한 개만 구매하지 않고 소량이든 대량이든 물건부터 구매해 놓는다면 십중팔구 악성재고로 남기 쉽습니다.

 

일단은 이 제품은 반드시 한국 시장에 어필하기 쉽다라는 확신이 든 아이템 한가씩 샘플 하나만 구입해서 올려 놓고 시장을 관찰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약에 그 제품이 시장에서 먹히기만 하면 제품 수입하고 들여 오는 것은 아무런 문제 없이 저한테나 아니면 무역회사나 운송회사 어디를 통한다 해도 일도 아닙니다.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