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동국 "우루과이 전에서 찬스 난리 후 모든 비난이 쏟아져"(집사부일체)

"난 이미 내성이 생긴 상태였지만
다른 동료들이 그런 비난을 받았다면 힘들었을 거다"
이동국/사진=SBS '집사부일체'

전 축구선수 이동국이 2010 남아공월드컵 우루과이 전을 회상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라이온 킹 이동국이 사부로 등장했다.

이날 그는 "나에게 불운의 아이콘이라는 말 많이 한다. 중요할 때마다 고비를 못 넘겼다고 하는데 난 그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라며 "대표팀에서 100경기 이상을 뛰었다. 나만큼 행복한 선수가 몇이나 있겠냐"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이동국은 "월드컵에서 골을 넣지 못해 비난을 많이 받았다. 특히 2010년 월드컵의 우루과이 전에서 찬스를 날린 것으로 여기 있는 사람들도 한 번씩은 다 날 욕해봤을 거다"라고 밝혔다. 옆에 있던 신성록은 "솔직히 맞다"라고 동의했다.

이에 이동국은 "그때 골 찬스를 놓치고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탈락했는데 그렇게 되면서 몇 분 뛰지 않았던 나에게 모든 비난이 쏟아졌다"라며 "그런데 생각해보니 나라서 다행이다 싶었다. 난 이미 내성이 생긴 상태였지만 다른 동료들이 그런 비난을 받았다면 힘들었을 거다"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또 그는 "그리고 그때 날 비난하고 욕했던 사람들은 분명 나에 대한 믿음이 있었을 거다"라며 "반대로 생각해 보면 나에게 그런 믿음을 주었다는 것이 감사하더라"라고 덧붙였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애플·테슬라 지금 사도 될까? 궁금하면 '해주라'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