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LU42 홈페이지 캡처 프리미엄 셀렉트샵이 '꽃 MBTI'로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꽃 MBTI’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노출됐다. '꽃 MBTI'는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다. 현재 화제가 된 '꽃 MBTI'는 '어디로 떠나고 싶나' '비행기 옆자리에 마음에 드는 이상형이 있다. 어쩌다 대화를 시작한 나는 풍부한 공감과 리액션을 해준다‘ 등 질문을 하면 간단히 답하는 방식으로 성격을 알아내는 심리테스트다. 한편 MBTI는 시행이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최근에는 지인들끼리 자신의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공유하는 일이 유행을 타면서 SNS를 달구기도 했다. MBTI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한다.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사고-감정(T-F)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이다. 이 같은 열풍에 힘입어 나에게 맞는 과자를 찾아주는 MBTI가 눈길을 끄는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나와 그 화제성을 입증했다.

프리미엄 셀렉트샵 '이번엔 꽃MBTI'…비행기에서 이상형 만나면?

김현 기자 승인 2020.11.23 09:31 의견 0
자료=LU42 홈페이지 캡처

프리미엄 셀렉트샵이 '꽃 MBTI'로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꽃 MBTI’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노출됐다.

'꽃 MBTI'는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다.

현재 화제가 된 '꽃 MBTI'는 '어디로 떠나고 싶나' '비행기 옆자리에 마음에 드는 이상형이 있다. 어쩌다 대화를 시작한 나는 풍부한 공감과 리액션을 해준다‘ 등 질문을 하면 간단히 답하는 방식으로 성격을 알아내는 심리테스트다.

한편 MBTI는 시행이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최근에는 지인들끼리 자신의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공유하는 일이 유행을 타면서 SNS를 달구기도 했다.

MBTI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한다.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사고-감정(T-F)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이다.

이 같은 열풍에 힘입어 나에게 맞는 과자를 찾아주는 MBTI가 눈길을 끄는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나와 그 화제성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