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MBTI, 꽃 테스트, lu42 꽃테스트

꽃 MBTI, 꽃 테스트, lu42 꽃테스트 (사진 : 한예슬 SNS, 꽃 테스트)
꽃 MBTI, 꽃 테스트, lu42 꽃테스트 (사진 : 한예슬 SNS, 꽃 테스트)

꽃 MBTI 테스트(lu42 꽃테스트)가 연일 화제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포털 온라인 웹 사이트 및 모바일에는 '꽃 MBTI' '꽃 테스트' 'lu42 꽃테스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꽃 MBTI 테스트는 꽃으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로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기반의 성향 테스트다. MBTI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다.

해당 '꽃 테스트'는 총 13개의 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자신이 떠나고 싶은 여행지'와 '여행지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을 묻는 질문들이 준비되어 있다.

앞서 한예슬은 MBTI 성격 유형에서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인 'ENTP'가 나온 바 있다.

ENTP 유형이 '관심 분야는 대단히 박식, 관심 없는 분야는 대단히 무식'하다는 글에 한예슬은 "맞다. 난 무식을 넘어서 그냥 깡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연예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굉장히 관심이 없다"고 밝히며 "가끔 다른 연예인분들을 만났을 때, 너무 그분들의 해프닝을 몰라 내가 비아냥거린다고 오해할까 봐 너무 두렵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한예슬이 밝힌 ENTP 형은 'MBTI 꽃 테스트'에서 "뜨겁다 못해 타오르는 '사르비아'"다. 해당 유형은 열정이 가득해서 폭넓은 관심사와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관심 있는 것은 무엇이든 잘 할 수 있지만 하기 싫은 것은 쳐다보지도 않는다.

또 호불호가 강해 한번 사람에게 빠지면 푹 빠지고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의 경계가 명확하며 창의적이고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을 좋아하는 유형이다.

해당 유형의 환상의 궁합은 "배려심 깊은 '거베라'", 파국인 궁합은 "속 깊은 '히비스커스'"다.

한편, 꽃 MBTI 꽃 테스트(lu42 꽃테스트)의 한예슬과 같은 유형인 ENTP 유명인은 이영지, 제시, 김세정, 김동완, 박진영, 이찬혁, 육성재, 박경, 김수찬, 한예슬, 라미란 등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