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호주에도 1월1일이 공휴일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4,905 작성일2014.07.29
제가호주세컨따려고 시골에와있는데요 계약기간이 6개월이라 보니1월2일이 마지막날이더라구요 근데 1월1일이 공휴일이면 매니저와얘기해서12월31일에가려구요.. 공휴일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호주 유학,취업,이민 전문가 Thomas 입니다.

 

 

 

 

New Year's Day  라고 해서 1월 1-2일 2일간 공휴일 입니다.

 

그러니 12월말까지 매녀져와 이야기 하셔서 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휴일 이라도 주별로 쉬는 날이 있고 안 쉬는 날이 있습니다.

 

참고로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 마지막 2주일간은 보통 호주 사람들의 여름 휴가 기간이라서

 

학교나 업체들 대부분 문을 닫는 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호주의 2014년 공휴일 입니다.

 

좀 내용이 많습니다. ^^

 

 

 

 

 

호주에서 기념하는 수많은 연중 공휴일에는 은행과 정부 기관, 일부 상점이 문을 닫습니다. 호주의 법정 공휴일은 대체로 월요일이어서 주말부터 연휴가 됩니다. 관광지는 휴일에도 문을 열지만 수많은 호주인이 짧은 휴가를 보내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붐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수기에 호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호주 국내 항공편과 투어 및 숙박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도로도 평소보다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휴가 계획에 참고할 수 있는 2014년도 호주 법정 공휴일을 비롯하여 각 주와 지역별 공휴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4년도 국가 공휴일


호주의 국가 공휴일은 새해 첫날, 호주의 날, 성 금요일, 부활절 월요일, 안작 데이(Anzac Day), 크리스마스, 박싱 데이가 있습니다. 여왕 탄신일 및 노동절과 같은 기타 모든 공휴일은 주 및 테리토리 정부에서 개별 지정합니다.

 

1월 1일 수요일: 새해 첫날
1월 27일 월요일*: 호주의 날
4월 18일 금요일: 성 금요일
4월 19일 토요일: 부활절 토요일
4월 21일 월요일: 부활절 월요일
4월 25일 금요일: 안작 데이(Anzac Day)
12월 25일 목요일: 12월 크리스마스
12월 26일 금요일: 박싱 데이

 

*호주의 날(1월 26일)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과 겹치면 다음 월요일을 공휴일로 정합니다.

 

 

 

크리스마스


호주의 크리스마스는 북반구처럼 한겨울이 아닌 한여름으로, 여름 방학 기간이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기간에는 친구와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는 호주인이 많아 쇼핑 성수기를 이룹니다. 바깥 기온은 30°C에 육박하지만 매장 윈도우는 장난감과 눈 모형, 사슴과 썰매로 가득 찹니다. 북반구에서는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 점심에 가족들이 모여앉아 칠면조 구이와 햄, 따뜻한 플럼 푸딩을 즐기지만 호주의 가정은 대부분 야외에서 호주식 BBQ를 즐깁니다. 시드니의 유명한 본다이 비치는 오래전부터 크리스마스를 즐기러 오는 수많은 해외 관광객으로 붐빕니다.

 

 


박싱 데이


박싱 데이는 매년 크리스마스 다음 날로, 남호주가 영국 행정 지역으로 편입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를 영국령 선포 기념일(Proclamation Day)이라 칭합니다. 박싱 데이에는 스포츠 경기가 주를 이룹니다. 해마다 시드니의 박싱 데이에는 전 세계의 항해사가 모여 경쟁하는 시드니-호바트 요트 경주가 열립니다. 여름은 호주의 크리켓 시즌이기도 합니다. 멜번 크리켓 경기장에서 열리는 전통적인 박싱 데이 크리켓 경기(Boxing Day Cricket Test)에는 10만 명 이상의 관중이 모여듭니다. 2014년 호주는 애쉬즈 테스트 크리켓 시리즈의 4번째 테스트 첫 날 영국과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박싱 데이는 또한 연말 대바겐 세일이 시작되는 날로, 호주 대부분의 도시와 지역 내 상점이 개점하기를 기다리는 쇼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새해


새해 첫날인 1월 1일은 모든 주와 테리토리에서 기념하는 공휴일입니다. 많은 이들이 새해 전야의 파티로부터 기운을 회복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시드니 하버와 같이 호주 각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새해 전야제는 불꽃놀이 및 기타 이벤트가 동반됩니다. 서호주에서는 매년 새해 첫날 애스콧 경마장에서 프리미어 순종 경마 이벤트인 퍼스 컵 경기가 개최됩니다. 시드니-호바트 요트 경주의 참가자들과 함께 호바트 부두의 설리반스 코브(Sullivans Cove)로 신년 파티를 즐기러 전 세계에서 방문객들이 몰려듭니다. 여름 방학이 끝나는 기간에 맞춰 여행에서 돌아오는 호주인들도 많습니다.

 

 


호주의 날


호주의 날은 호주의 모든 주와 테리토리가 매해 1월 26일에 기념하는 국가 공휴일입니다. 호주의 날은 1788년 유럽인이 시드니의 포트 잭슨에 최초로 정착한 것을 기념하며, 호주인이 모두 함께 국가와 문화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많은 이들이 공원에 소풍을 가거나 가족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열고 스포츠 이벤트를 즐기거나 관람합니다. 캔버라의 벌리 그리핀 호수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대규모 불꽃놀이가 열리기도 합니다. 여러 마을과 도시에서 호주 시민권을 얻은 이민자를 환영하기 위해 시민 행사를 개최합니다. 총리가 주재하는 올해의 호주인 상은 국가와 사회에 공헌도가 큰 인물을 널리 알리는 행사입니다.

 

 


부활절


부활절 축제는 종교와 관계없이 모든 호주인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부활절의 긴 주말은 호주에서 가장 긴 두 연휴 절기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에는 학교도 쉬기 때문애 호주의 많은 가정이 며칠 간 가을 여행을 떠납니다. 2주에 달하는 시드니 로열 이스터 쇼도 4일의 부활절 주말을 포함합니다. 울라둘라와 뉴 사우스 웨일즈의 이태리계 주민들은 부활절 주말에 낚시배의 가호를 빌며 뉴 사우스 웨일즈 해안의 어부들을 수호하는 성자 세인트 피터를 기념합니다. 빅토리아 벨스 비치의 그레이트 오션 로드에서는 매년 부활절에 립 컬 프로(Rip Curl Pro) 대회가 열려, 세계 최고의 서퍼들이 1년에 한 번씩 방문하는 성지가 되었습니다.

 

 


안작 데이


안작 데이(Anzac Day)는 전시에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을 기리는 날로, 제1차 세계대전 중 터키의 갈리폴리에 상륙한 호주 및 뉴질랜드군(ANZAC) 병사들을 기념하는 날로 시작되었습니다. 전국의 도시와 마을에서 추도식과 퍼레이드, 행진, 전현직 군인의 모임이 열립니다. 그중 가장 큰 행사는 캔버라의 호주전쟁기념관과 멜번의 호국위령관에서 개최됩니다. 행사가 끝나면 많은 이들이 RSL(Returned Services League: 귀환 병사 단체) 클럽에 모여 투업(two-up) 게임을 즐깁니다. 이 게임은 보통 대부분의 주에서 불법이지만 안작 데이는 정부에서 이에 관여하지 않는 유일한 날입니다. 안작 데이에 호주 풋볼 리그(AFL)의 콜링우드와 에센돈이 멜번 크리켓 경기장(MCG)에서 펼치는 라이벌 경기는 최종 결승을 제외하고 연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경기이기도 합니다.

 

 


노동절


노동절 공휴일은 여러 주와 테리토리 간에 상이합니다. 태즈매니아에서는 노동절을 8시간 노동 기념일이라 하고 노던 테리토리에서는 노동자의 날이라 칭하지만, 호주의 8시간 노동 체제를 기념한다는 점은 모두 같습니다. 항상 월요일에 쉬기 때문에 3일 연휴가 됩니다. 많은 이들이 노동절을 휴식의 날로 생각하고 친구 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며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운동을 하고 전통 호주식 바베큐를 즐깁니다. 바다와 해변, 산 또는 전원으로 소풍, 숲길 산책이나 캠핑을 즐기러 떠나는 이들도 있습니다. 브리즈번에서는 집권하는 주 정부에 따라 기념 행진이나 퍼레이드가 열리기도 합니다.

 

 


여왕 탄신일


호주는 영국 국왕을 원수로 한 영연방의 구성 국가이기 때문에 여왕 탄신일을 공휴일로 지정합니다. 서호주를 제외한 모든 주와 테리토리가 6월의 두 번째 월요일을 여왕 탄신일로 기념합니다. 여왕 탄신일에는 멜번 크리켓 경기장(MCG)에서 열리는 콜링우드 맥파이스와 멜번 데몬스의 호주 풋볼 리그 경기를 포함한 여러 가지 유명한 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또한 호주의 전통적인 눈의 계절이 시작되는 주말이기도 합니다. 서호주는 학교 봄방학 및 퍼스 로열 쇼 기간에 해당하는 9월의 마지막 월요일 또는 10월의 첫 월요일을 여왕 탄신일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 주 및 테리토리 공휴일


국가 공휴일 외에 주 및 테리토리에서 기념하는 개별 공휴일도 있습니다.

 

 


호주 수도 특별자치구 공휴일


3월 10일 월요일: 캔버라의 날
6월 9 월요일: 여왕 탄신일
9월 29일 월요일: 가족 공동체의 날
10월 6일 월요일: 노동절

 

 


2014년도 뉴 사우스 웨일즈 공휴일
6월 9일 월요일: 여왕 탄신일


8월 4일 월요일: 은행 공휴일
10월 6일 월요일: 노동절

 

 


2014년도 노던 테리토리 공휴일


5월 5일 월요일: 노동자의 날
6월 9 월요일: 여왕 탄신일
8월 4일 월요일: 피크닉 데이

노던 테리토리는 지역마다 법정 공휴일로 지정한 다양한 '쇼 데이'가 있습니다.

6월 27일 금요일: 보롤룰라 쇼 데이
7월 4일 금요일: 앨리스 스프링스 쇼 데이
7월 11일 금요일: 테넌트 크릭 쇼 데이
7월 18일 금요일: 캐서린 쇼 데이
7월 25일 금요일: 다윈 쇼 데이

 

 

 

 

2014년도 퀸즈랜드 공휴일


6월 9일 월요일: 여왕 탄신일
8월 13일 수요일:로얄 퀸즈랜드 쇼(브리즈번만 해당)
10월 6일 월요일: 노동절
11월 14일 금요일: G20 정상 회의(브리즈번만 해당)

 

 

 


2014년도 남호주 공휴일


3월 10일 월요일: 3월 공휴일
6월 9 월요일: 여왕 탄신일
10월 6일 월요일: 노동절
12월 24일 수요일**: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31일 화요일***: 새해 전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부분 공휴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부분 공휴일

 

 

 

 

2014년도 태즈매니아 공휴일


3월 10일 월요일: 8시간 노동 기념일
6월 9 월요일: 여왕 탄신일

태즈매니아는 지역마다 공휴일로 지정한 다양한 '쇼 데이'가 있습니다.

1월 8일 수요일: 데이븐포트 컵
2월 10일 월요일: 로얄 호바트 레가타
2월 26일 수요일: 론체스톤 컵
3월 4일 화요일: 킹 아일랜드 쇼
5월 2일 금요일: AGFEST 서큘러 헤드
10월 3일 금요일: 버니 쇼
10월 9일 목요일: 로얄 론체스톤 쇼
10월 17일 금요일: 플린더스 아일랜드 쇼
10월 23일 목요일: 로얄 호바트 쇼
11월 3일 월요일: 레크레이션 데이 론체스톤(주에서 로얄 호바트 레가타를 기념하지 않는 모든 지역)
11월 28일 금요일: 데이븐포트 쇼

 

 

 

 

2014년도 빅토리아 공휴일


3월 10일 월요일: 노동절
6월 9 월요일: 여왕 탄신일
11월 4일 화요일: 멜번 컵 데이

 

 

 


2014년도 서호주 공휴일


3월 3일 월요일: 노동절
6월 2일 월요일: 서호주의 날
9월 29일 월요일*: 여왕 탄신일

* 서호주의 일부 지방에서는 여왕 탄신일을 다른 날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 Naver 지식iN에서 궁금하셨던 부분이 해결되셨다면 꼭 채택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질문자의 질문 마감률이 낮으면 추후 좋은 답변을 받기 어렵습니다.)

채택후 1:1 질문 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릴께요, 정보공유 차원에서 쪽지나 메일로는 상담하지 않습니다. 


2014.07.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아이월드 호주 Thomas 개인 지식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