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할인권, 내일부터 모든 지역서 발급 중단

입력
수정2020.11.23. 오후 2:5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문체부 확정 발표…공연·전시·영화·체육·숙박·여행 등
문체부 소비할인권 발급 누리집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24일부터 소비할인권 6종 발급이 잠정 중단된다. 문체부 누리집 갈무리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24일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공연·전시·영화·체육·숙박·여행 등 소비할인권 6종의 발급을 잠정 중단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조처는 수도권 이외 지역의 경우에도, 감염 확산과 할인 혜택 형평성 등을 고려해 전국적으로 일괄 적용된다.

문체부는 이날 6종의 문화·여가 소비할인권 신규 발급을 즉각 중단하고, 이미 발급된 할인권 중에서 예매하지 않은 할인권은 예매를 중지하기로 했다. 또한 예매한 할인권에 대해서는 이용 자제를 권고할 방침이다. 앞서 문체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함에 따라 지난달 22일부터 순차적·단계적으로 소비할인권 6종 발급을 재개한 바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소비 할인권이 사용될 수 있도록 시설별 엄격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하고, 현장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향후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재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코로나19 기사 보기▶전세 대란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