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용불량자 새마을금고통장개설
ㅠㅠ폰요금과 대출 이자를 못내는 상황이라서ㅠㅠ
통장들이 전부 압류가 됐어요 개인회생 하고싶은데 소득이 일정하지않은일이라서 일을다시구해야해서 일단 통장을 다시개설해야하는데 제가 살고잇는 주소지에 새마을가서 개설해야하나요? 예를들면 대구수성구쪽이면 수성구내에서만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서울이나 포항 부산 등등 다른지역에서도 개설이 가능한건가요? 신분증만 있으면되나요?ㅜㅜ한도여도 상관없습니다ㅠ
개인회생신청해서 인가결정나면 통장압류풀리나요?
그기간은 얼마나걸릴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94
  • 채택률83.9%
  • 마감률84.1%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10.28 조회수 1,425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푸른바다
채택답변수 549받은감사수 5
초인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채무불이행 중 통장 개설과 관련하여 문의주셨네요.

꼭 사는 지역에서만 통장 발급이 되는 것은 아니나, 해당 새마을 금고마다 내규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방문 또는 유선으로 통화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현재 연체중이기 때문에 새로 발급한 통장에도 압류가 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 채무 불이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로 예약 후 가까운 지부로 방문하시어 개인워크아웃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인워크아웃은 연체가 90이상 된 경우 원금 혹은 감면 받은 원금만 최대 96개월 동안 변제하는 제도이며, 총 채무액 대비 50% 넘는 금융기관의 동의를 필요로 합니다. 접수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진 2-3개월 가량 걸리며 접수 후에는 추심이 중단됩니다. 조금이나마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십시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