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원형

1 사전적 의미

영어에서 동사의 기본원형을 뜻한다

예)

현재형과거형과거분사형
makemademade

라는 동사가 있다면 make가 동사원형이다.

2 대한민국의 만화가

블로그
트위터

2.1 개요

동사원형은 대한민국의 만화가이다. 레진코믹스에서 첫 데뷔작으로 고대로마 TS만화를 연재할 예정이다.

2.2 소개

웹툰 갤러리기갑 갤러리와 출신이며,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과에 재학중이다. 고대로마 TS만화를 자신의 블로그와 부흥 카페, 루리웹 등에 연재하여 인기를 모았고 단행본을 서코에서 판매하여 상당한 판매고를 올렸다고 한다. 로마를 위시로 한 고대사에 대해 꽤 구체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 데뷔전 연재분의 독자들에게서 정확한 고증을 보여줄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부흥 카페에서도 열심히 활동하는 역덕이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활동을 보면 알겠지만 밀리터리에도 빠삭한 밀덕이다.

현재 작가는 웹툰 갤러리기갑 갤러리등의 디시인사이드 활동을 접은 상태로 보인다.

가끔 그림방송을 하는데 가보면 남자 고추그림같은재밌는 짤이나 낙서를 종종 그려서 보여준다. 레진코믹스 연재 준비 중이라서 그런지 레진코믹스에 연재되는 여러 만화의 등장인물들을 그린 짤들이 많이 보인다.

동인 밀리터리 기갑회지<판저데빌스>가 데뷔작이라고 하며, 서울코믹월드에도 가끔씩 참가한다. 'INFINITIVE'란 이름으로 암드앤젤스의 일원인 'DUTCHKO'와 "PONK!!"라는 매우 하드한 고어료나합동지를 내기도 했다.

2.2.1 작품

  • 대전차 소총(보병 최후의 희망)
동인 밀리터리 기갑회지 "판처데블스에 수록된 만화로 본인의 최초 데뷔작이다. 링크
  • (구) 고대 로마 TS만화
데뷔 전 루리웹 창작 만화 게시판, 부흥 카페에 연재한 것으로 주로 4컷 만화 형식을 따르고 있다.링크 서코에 단행본으로 나와 수백만원의 판매고를 올려서 작가의 지갑을 두둑하게 해줬다고 한다.
  • (신) 고대 로마 TS만화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작가의 언급에 따르면 제목은 로마의 딸(FILIAE ROMAE, 필리아이 로마이)이 될 것이라고. 2016년 8월 즈음에 연재에 들어갈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2.3 논란

웹툰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동사원형은 정체불명의 유동갤러에게 엄청난 섹드립과 신상털기를 당한 적이 있는데, 동사원형은 이 유동갤러가 오프라인에서 만난 지인이며 이미 카톡으로 대화를 나눴고 합의 없이 고소한다는 글을 남겼다가 몇 주 뒤에 웹툰 갤러리에서 탈갤했다.

그런데 이 사건에 대해서 동사원형 작가가 유동 아이피로 사건을 자작했다는 의문이 돌았고, 이 때문에 웹갤에 파문이 일어났다.

시간이 지난 후 동사원형 본인이 웹갤에 자작사건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웹툰 갤러리에 올렸으며, 이로 인해 사실로 밝혀졌다. 사과문은 현재 삭제된 상태이다. 증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