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리뷰] '나의 위험한 아내' 최종회, 김정은 "모든 것 잃었지만 남편 찾았다"…진짜 행복 찾은 해피엔딩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N 월화드라마'나의 위험한 아내'에서 김정은과 최원영이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고 영원의 사랑을 약속하는 해피엔딩을 맞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4일 방송한 '나의 위험한 아내' 최종회는 순간 최고 5.2%, 전체 3.6%(닐슨코리아 집계, 수도권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정은과 최원영을 비롯해 극중 모든 부부들이 '가장 어렵게 사랑하는 방식'인 결혼의 유지를 택하며, 모두 제자리로 돌아오는 현실적인 해피엔딩이 펼쳐져 안방극장에 깊은 여운을 남겼다.

극중 하은혜(심혜진)가 심재경(김정은)을 납치해 집안에 휘발유를 뿌려 불을 붙이려던 순간, 김윤철(최원영)이 기적적으로 심재경을 찾아온데 이어 조민규(윤종석)까지 50억이 든 가방을 들고 집으로 들이닥치면서, 네 사람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운명의 조우를 하게 됐다. 하은혜가 조민규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한 후 라이터를 던져 불이 붙자 조민규는 몸을 날려 불을 껐지만, 하은혜는 다시 심재경을 향해 칼을 들고 달려들었다. 이때 김윤철이 심재경 대신 칼을 맞고 쓰러졌고, 분노한 심재경이 하은혜와 조민규를 향해 달려간 순간 양초가 바닥으로 떨어지며 집에 불이 나고 말았다.

그로부터 3개월 후 화재 속 가까스로 구출된 심재경은 재활치료에 힘을 썼고, 김윤철 역시 무사히 회복해 목숨을 건졌다. 두 사람은 모든 것을 잃었지만 김윤철 누나의 치킨 집에서 함께 지내며 단란한 가정의 행복을 맛봤고, 심재경은 "레스토랑도 넘기고 50억도 잃어버렸지만, 전혀 아쉽지 않다. 잃어버릴 뻔했던 남편을 찾았으니"라는 말로 진짜 행복을 되찾은 데에 대한 기쁨을 만끽했다.

그러나 이후 김윤철은 심재경이 20년 전 프랑스 유학 시절 납치 보험에 가입했으며, 납치 사건과 방화 사고가 일어남에 따라 무려 160억을 수령하게 됐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했다. 앞서 심재경이 양초를 떨어트린 당시 집안엔 불이 붙지 않았고, 심재경이 하은혜 부부에게 "손을 잡자"고 설득한 뒤 방화를 일으켰으며, 두 사람에게 50억을 갖고 떠나라했던 사실이 밝혀졌던 것. 더욱이 심재경 부모님의 사망 후 보험 계약이 변경되면서 '수령인은 배우자로 한다'는 조항이 추가됐던 터. 새로운 조항 'No.31'이 심재경이 말했던 'N31'의 진짜 의미였으며, 지금까지의 모든 계획이 이를 위함이었음을 알게 된 김윤철은 평생에 걸쳐 알아가도 모자랄, '가깝고도 먼 존재' 아내의 이면을 새삼 깨달으며 탄복을 금치 못했다.

그렇게 김윤철은 본업인 쉐프의 자리로 돌아갔고, 심재경은 김윤철과 원 테이블 다이닝을 차리고 쇼핑몰 CEO로 활동하는 등 누군가의 아내가 아닌, 결혼의 안과 밖의 중심의 존재가 되는 새로운 변화를 맞았다. 그리고 어느덧 다다른 결혼 10주년 기념 식사 자리, 두 사람은 여전히 굳건한 믿음과 미묘한 불신 사이를 오가면서도,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영원을 맹세하는 현실적인 해피엔딩을 맞아 짙은 여운을 안겼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