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창단 후 첫 우승…MVP 양의지 外

입력
수정2020.11.25. 오후 1:24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후& 뉴스입니다.

1. NC가 두산과의 한국시리즈에서 4승 2패로 창단 9년 만에 첫 우승을 했습니다. 포수 양의지는 2016년 두산 소속으로 한국시리즈에서 NC를 이기고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이후 4년 만에 NC 소속으로 친정팀을 꺾고 다시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양의지 / NC 포수] M2020112400423 #19 03:15~
"(작년에는 타격왕을 하셨고, 올해는 통합우승을 이끄셨습니다. 내년에는 목표가 뭡니까?) 한 박자 쉬어가겠습니다."

2.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속에 민노총이 오늘 총파업 집회를 강행합니다. 오후 3시 국회와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동시 집회를 하고, 이낙연 대표와 한정애 정책위의장 등 민주당 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입니다.

3. 초대 공수처장 후보 선정을 위한 추천위원회 회의가 오늘 오후 열립니다. 지난 18일 여당과 당연직 위원들이 야당 측의 거부권 남용을 이유로 활동을 종료했지만, 박병석 국회의장의 소집 요청에 따라 재가동됩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거부권을 무력화하는 공수처법 개정 절차에도 들어갑니다.

4.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오늘 일본 스가 총리를 만난 뒤 한국을 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 청와대에서 왕 부장과 접견하고, 시진핑 주석 방한과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방한 기간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 등 여당 주요인사들과도 면담합니다.


▶ '채널A' LIVE 무료 보기
▶ 네이버에서 '채널A' 구독하기
▶[기사보기][세상터치]K팝 최초 ‘그래미’ 입성 / ‘칠면조 사면식’서 무슨 말?

꿈을 담는 캔버스 채널A ⓒCHANNEL A(www.ichanne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