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루에도 수 백 개의 디지털 옥외광고에 노출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디지털 옥외광고를 소개하거나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넘어서서, 특정 장소와 시간, 그리고 목표 소비자에 대한 현실적이고도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 옥외광고를 기획하거나 디자인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또한 기업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수단으로 어떻게 활용되는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 상 훈 현)인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디지털 광고 포름 회장 / 전)광고학회 회장
최근에 디지털 옥외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에 필요한 책이 나왔다. 사실 공간과 환경에 맥락 없는 디지털옥외광고가 나타나 한편으로 아쉽게 생각하던 참이었다. 이 책은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빛낼 수 있는 전략과 더불어 컬러, typology를 제시하고 있다. 이 시점에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더욱 좋은 도시경관을 만들기를 기대해본다.
심 성 욱 현)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전)한국OOH광고학회 회장
DOOH 시장이 열리고 모두들 분주히 해외 사이트만 서칭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로 엄청난 책이 국내에서 출간되었다고 생각한다. 우리만의 디지털 옥외광고 환경에 맞는 효과 측정 방법과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선구적인 연구 성과로서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빛나는 연구 결과에 대해 옥외광고를 사랑하는 업계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박 현 현) 한국 디지털 사이니지 연구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