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찜하기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저자
    백지희
  • 출판
    디엑스랩
  • 발행
    2019.02.25.
책 소개
우리는 하루에도 수 백 개의 디지털 옥외광고에 노출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디지털 옥외광고를 소개하거나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넘어서서, 특정 장소와 시간, 그리고 목표 소비자에 대한 현실적이고도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 옥외광고를 기획하거나 디자인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또한 기업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수단으로 어떻게 활용되는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 상 훈 현)인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디지털 광고 포름 회장 / 전)광고학회 회장 최근에 디지털 옥외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에 필요한 책이 나왔다. 사실 공간과 환경에 맥락 없는 디지털옥외광고가 나타나 한편으로 아쉽게 생각하던 참이었다. 이 책은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빛낼 수 있는 전략과 더불어 컬러, typology를 제시하고 있다. 이 시점에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더욱 좋은 도시경관을 만들기를 기대해본다. 심 성 욱 현)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전)한국OOH광고학회 회장 DOOH 시장이 열리고 모두들 분주히 해외 사이트만 서칭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로 엄청난 책이 국내에서 출간되었다고 생각한다. 우리만의 디지털 옥외광고 환경에 맞는 효과 측정 방법과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선구적인 연구 성과로서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빛나는 연구 결과에 대해 옥외광고를 사랑하는 업계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박 현 현) 한국 디지털 사이니지 연구소 대표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광고/홍보
  • 쪽수/무게/크기
    240632g175*240*20mm
  • ISBN
    9791196182212

책 소개

우리는 하루에도 수 백 개의 디지털 옥외광고에 노출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디지털 옥외광고를 소개하거나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넘어서서, 특정 장소와 시간, 그리고 목표 소비자에 대한 현실적이고도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 옥외광고를 기획하거나 디자인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또한 기업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수단으로 어떻게 활용되는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 상 훈 현)인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디지털 광고 포름 회장 / 전)광고학회 회장

최근에 디지털 옥외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에 필요한 책이 나왔다. 사실 공간과 환경에 맥락 없는 디지털옥외광고가 나타나 한편으로 아쉽게 생각하던 참이었다. 이 책은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빛낼 수 있는 전략과 더불어 컬러, typology를 제시하고 있다. 이 시점에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가 더욱 좋은 도시경관을 만들기를 기대해본다.
심 성 욱 현)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전)한국OOH광고학회 회장

DOOH 시장이 열리고 모두들 분주히 해외 사이트만 서칭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로 엄청난 책이 국내에서 출간되었다고 생각한다. 우리만의 디지털 옥외광고 환경에 맞는 효과 측정 방법과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선구적인 연구 성과로서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빛나는 연구 결과에 대해 옥외광고를 사랑하는 업계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박 현 현) 한국 디지털 사이니지 연구소 대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급격히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디지털 옥외광고의 중요성은 부각되고 있으나 실제로 디지털 옥외광고 산업은 혼선 속에 있다. 현재의 혼선은 미디어의 변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정책과 실제 옥외광고 환경과의 엇박자, 디지털 옥외광고 광고물의 효과 측정 방법의 부재, 그리고 디지털 특성에 따른 옥외광고 매체의 관리 리스크 등 여러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 디자인 가이드의 부재는 효율적인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의 효율을 저해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은 광고기획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완벽한 솔루션은 아닐지라도, 효과적인 디지털 옥외광고 디자인과 매체 운영의 든든한 네비게이터가 되어 주리라 믿는다.

이번에 출간되는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DOOH Advertising Creative Guideline)ver1.0이 디지털 옥외광고 연구와 실무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옥외광고 매체의 활용과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Introduction



Part I. DOOH Creative : Why it’s so Important?

- DOOH 광고의 정의 및 유형

- DOOH 광고의 중요성

-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



Part II. DOOH Creative : Basic Rules

- Color

- Typography

- Composition



Part III. Location, Time & Target

- Location 1: 강서구/양천구/영등포구/구로구

- Location 2: 도봉구/강북구/노원구

- Location 3: 동대문구/중량구/성동구/광진구

- Location 4: 동작구/관악구/금천구

- Location 5: 서초구/강남구

- Location 6: 강동구/송파구

- Location 7: 은평구/마포구/서대문구

- Location 8: 종로구/중구/용산구



Part IV. DOOH Innovation

- DOOH, 인지기술로 진화하다

- DOOH,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도움말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41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