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더나 관련주 TOP5

해외 주식 (번역) 2020. 7. 18.


안녕하세요, 포브스 지에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한 언급한 내용 있어 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모더나 관련주에는 이노비오, 노바백스, 존슨앤존슨,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포브스 지에서 언급된 모더나 관련주 내용입니다. 지난 4월에 작성된 글이지만, 참조되는 부분이 있어 가져와 보았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시장이 급락한 가운데 백신을 개발하는 제약사 주식과 전염성이 높은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백신 베팅은 여전히 꽤 추측성적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전 단계 또는 1단계 시험 단계에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기업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비교적 저렴한 백신을 개발한다면 큰 폭의 상승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백신의 잠재적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은 75억 이상(전 세계 인구)일 수 있으며, 현재 잠재적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의 경우 약 250만 명에 이를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는 미국 상장기업 7개사의 대표 포트폴리오가 동일한 가중치 기준으로 지금까지 무려 130%나 증가했다.


이노비오와 모더나 등 중소·특화주들의 주가는 현재까지 각각 250%, 160%씩 반등했지만, 두 회사 모두 이미 1단계 시험대에 올랐기 때문에 이들 기업의 수익 흐름은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위험성도 훨씬 높다. 반면 임상 전 단계에 머물러 있는 존슨앤존슨(전년 대비 5% 상승), 사노피(하락 4%) 등 대형 제약사들은 수익원이 고도로 다양하다는 점에서 하방보호가 개선될 수 있다. 


모더나(+160% YTD 수익률, 시가총액 168억 달러)

모더나는 RNA 기반 백신에 대한 임상 1상을 처음 시작했다. 이 회사는 백신 개발에 필요한 미국 연방정부 자금으로 무려 4억8300만 달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더나는 빠르면 2020년 봄 2단계 재판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르면 가을부터 3단계 재판이 시작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노비오 제약(+255% YTD 수익률, 시가총액 17억 달러)

2번째 모더나 관련주는 이노비오 이다. 작은 생명공학 회사인 이노비오는 이달 초 DNA 기반의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임상 1상에 착수했다. 이 회사는 백신 후보자에 대한 인체실험에서는 대기업을 앞서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제한된 수익 흐름(2019년 대비 400만 달러 매출에 그치는 것)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에게는 투기성 베팅으로 남을 수 있다.


Novavax(YTD 수익률 440%, 시가총액 11억 달러)

3번째 모더나 관련주는 이노비오 이다. 감염병 백신 전문기업 노바백스는 임상 전 코로나바이러스 효과가 입증된 NVX-CoV2373이라는 백신 후보가 있다고 밝혔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회사는 개발 후기에 있는 독감 백신 외에 다른 어떤 제품도 시장에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주식은 상당한 하방 위험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존슨앤존슨(+5% YTD 수익률, 3900억 달러 시가총액)

4번째 모더나 관련주는 존슨앤존슨이다. 이 거대 제약회사는 늦어도 2020년 9월까지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1단계 실험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동사는 2021년 초까지 최대 9억개의 선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능력과 유통 도달도 면에서 경쟁업체보다 더 앞서게 될 수 있다. 게다가 이 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치료에도 힘쓰고 있다.


Sanofi(-4% YTD 수익률, 1200억 달러 시가총액)

마지막 모더나 관련주는 사노피이다. 사노피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과 손잡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나섰다. 사노피가 항원에 기여하는 반면 GSK는 대유행 보조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1회 복용량에 필요한 백신 단백질의 양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사노피는 또 레저온과 제휴해 또 다른 치료법을 시험하는 한편 말라리아 치료제 히드록시염소화백질을 만드는 등 잠재적인 COVID-19 치료제에 노출돼 있다.



출처: https://www.forbes.com/sites/greatspeculations/2020/04/24/best-coronavirus-vaccine-stock-moderna-inovio-sanofi-or-johnson--johnson/#5be953d03b5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