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인물 탐구

마라도나 사망 (심장마비 해외반응)

★★○○☆☆ 2020. 11. 26. 06:49
반응형

마라도나 사망 (심장마비 해외반응)

디에고마라도나 프로필 1986년월드컵 신의손

축구계비보가 전해져왔습니다. 아르헨티나전설적인 축구선수이자, 브라질펠레와 함께 [축구의 신]으로 불리우는 마라도나향년 6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새벽에 난데없이 들려온 소식에, 국내외는 물론이고 SNS인터넷에서의 반응도 매우 뜨겁습니다. 최근 건강이 좋지 못했던 마라도나 였기에 우려가 많았습니다만, 이렇게 갑작스럽게 우리 곁을 떠날 줄 누가 알았을까요?

 

오늘은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소식과 더불어 해당 축구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더불어 국내외 반응도 살펴보시죠.

 

 

 1. 마라도나 프로필

▼본명: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프랑코 (Diego Armando Maradona Franco)

▼출생: 1960년 10월 30일


*동갑으로,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요아힘 뢰브, 나루히토 현 일왕, 코미디언 이경규, 배우 장 클로드 반담 등이 있음


▼출생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주 라누스

▼사망: 2020년 11월 25일 (향년 60세)

▼국적: 아르헨티나

▼신체: 165cm, 70kg

▼직업: 축구선수·축구감독·축구인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국가대표 경력: 91경기 34골 (아르헨티나/1977~1994년)

▼별명: El Pibe de Oro (황금빛 소년), D10S

▼주발: 왼발

▼등번호: 10번

▼종교: 가톨릭

 

 

 2. 마라도나 발자취

- 마라도나는 1960년 10월 30일, 부에노스 아이레스 주 라노스에서 3남 4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집안은 매우 가난해 판자촌에서 살았으며, 어렸을때부터 축구에 관심이 많았던 마라도나는 8살때 지역 클럽인 에스트렐라 로자에서 뛰게된다.

 

여기서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금새 소문을 탔으며, 마라도나의 재능을 알아본 스카우트에 의해 11살 경, 아르헨티노스 주니어스의 유소년 팀 로스 세볼리타스에서 에이스가 되며, 팀의 주축이 된다.

 

이후 1976년에 불과 16살 생일을 열흘 앞두었던 만 15세의 나이에 1군 무대로 데뷔, 1981년까지 167경기 115골을 기록하면서 78~80년 득점왕, 남미 올해의 선수상 + 18살의 나이팀 주장까지 역임하면서 리그 최우수 선수가 된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아르헨티나 최고 명문 구단보카 주니어스역대 최고 이적료로 이적해 곧바로 우승을 이끌게된다. 이러한 클럽에서의 활약과 별개로 국가대표에서도 청소년 대표로 뽑히면서 1979년 세계 청소년 월드컵에서 활약한다.

 

 

마라도나는 고작 10대 후반~20대 초반의 나이에, 정점의 축구실력을 보여주었고, 1982년 스페인 월드컵이 끝나자 곧바로 세계적인 명문구단인 FC 바르셀로나로 이적한다.

 

당시 300만 파운드라는 최고 이적료로 팀을 옮긴 마라도나는 그것에 보답이라도 하려는 듯, 82~84년 두 시즌 동안 58경기 38골이라는 맹활약을 보여준다.

 

그러나 부상약물 흡입·여자와의 스캔들사생활 문제가 불거지면서 완전 최고의 모습은 아니었으나, 일단 플레이만 하면 마라도나 다운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다.

 

이후, 이탈리아 세리에 A리그 소속이었던 나폴리로 이적한 마라도나는 84년 부터 91년까지 팀의 2번 리그 우승UEFA컵코파 이탈리아까지 따내면서 나폴리를 강호로 탈바꿈시킨다.

 

 

하지만 좋은 일나쁜 일동시에 온다고, 마라도나의 기행 약물 중독 등 이탈리아에서도 사생활에 문제가 많았는데 거기에 1990년 월드컵에서 개최국 이탈리아탈락시키면서, 그동안 마라도나의 기행과 위법행위를 눈감아 주던 이탈리아는 그를 노리게 된다.

 

결국, 법적으로 벌금집행유예 등의 처벌을 받으면서 마라도나는 이탈리아에 질리게 되었고, 1992년 스페인의 세비야 FC로 이적한다.

 

팬들은 다시 한번 마라도나의 예전의 전성기를 기대했으나, 이미 30대가 훌쩍 지난 나이몸 관리 실패 등으로 좋은 활약을 하지 않았고, 1년 만에 팀을 나와서 CA 뉴웰스 올드 보이스보카 주니어스를 전전하다가 1997년 공식으로 은퇴를 선언한다.

 

한편, 1977년 부터 아르헨티나 성인 대표팀에 합류한 마라도나는 유감없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었고, 특히 1986년 멕시코 월드컵 8강 잉글랜드 전에서 역사에 길이 남을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전설이 되었고, 그의 활약으로 우승까지 차지한다.

 

 

이후에도 코파 아메리카90년 월드컵 준우승 등,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서 활약하던 마라도나는 94년 월드컵에서 본선 2차전 이후, 도핑검사에서 불법약물이 발각되면서 그대로 본인의 마지막 월드컵불명예스럽게 마무리한다.

 

21년 프로 생활을 끝낸 마라도나는 프로팀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감독 등을 맡으면서 축구 인생을 계속하였으나, 감독으로의 실력 최악이었기에 좋지 못한 마무리로 끝나게 된다. 그나마 국가대표팀 감독 경력이 2년으로 가장 길었다.


- 마라도나자세한 발자취이모저모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마라도나 나무위키 바로가기]

[위키피디아 바로가기]

 

 3. 마라도나 사망 + 반응

-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인 디에고 마라도나가 6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前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출신이자 감독이었던 마라도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위치한 본인의 자택에서 심장마비사망했습니다.

 

그는 11월 초 뇌혈전 수술을 받았으며, 알코올 의존증으로 치료를 받을 예정이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또 다른 전설 리오넬 메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라도나는 영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메시는 [모든 아르헨티나인과 축구계에 매우 슬픈 날]이라고 말했으며, [그는 우리를 떠났지만, 디에고는 영원할 것]이라고 마라도나 사망에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한편, 아르헨티나 축구협회는 소셜미디어에 올린 성명에서 [전설의 죽음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면서 [항상 우리 마음속에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은 3일간 애도 기간을 선포하며 [마라도나는 우리를 세계 정상에 올려놓았다. 우리를 엄청나게 행복하게 해줬다. 당신은 최고였어. 고마워, 디에고. 우린 평생 당신이 그리울 거야]라며 추모했습니다.

 

마라도나가 2번의 리그 우승컵과 1번의 UEFA컵을 안겨주었던, 그러나 마무리는 좋지 못했던 나폴리도 SNS에 [영원히], [우리가 겪고 있는 고통에 대해 어떤 단어를 논할 수 있겠는가? 지금은 눈물의 시간이다]라며 팀의 유일한 우승을 안겨주었던 마라도나 사망에 애도를 표했습니다.

 

한편, 전설적인 축구선수 펠레도 현재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와중에도 자신의 SNS에 마라도나 사망에 대한 추모의 글을 남겼습니다.

 

[슬픈 소식이다. 나는 위대한 친구를 잃었고, 세계는 전설을 잃어버렸다. 할 말이 많지만, 지금은 신께서 (마라도나)의 가족에게 힘을 주시길 바란다. 언젠가 하늘에게 함께 공을 찰 수 있기를 바란다]

 

세계적인 명장이자, 현재 손흥민소속팀토트넘의 감독무리뉴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디에고... 정말 보고 싶을 것]이라며 마라도나 사망에 추모글을 남겼습니다.

 

이 외에도 유벤투스에서 뛰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오늘 나는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세계는 영원한 천재에게 작별을 고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거기에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사람, 비할데 없는 마술사. 그는 너무 빨리 떠났고, 끝이 없는 유산과 결코 채워지지 않을 공허함을 남겼다. 편히 쉬세요, 에이스. 당신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라며 마라도나 사망에 애도를 표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에서 뛰고 있는 브라질의 네이마르도 마라도나와 함께 찍었던 어린 시절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면서 애도했습니다.

 

또, 잉글랜드 대표팀 주장해리케인도 자신의 SNS에 [그를 만난 것은 영굉이었다. 매우 슬픈 소식이다. RIP 디에고 마라도나] 라는 글로 마라도나의 사망을 추모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세계 축구의 진정한 전설인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소식을 접한 페리스 회장과 이사회는 깊은 슬픔에 잠겨있다.

▼FC 바로셀로나: 고마웠어요, 디에고.

▼게리 리게커: 천재의 추억과 함께 시간을 보낸 건 행운이었다.

▼델레 알리: 정말 슬픈 소식이다. 스포츠의 진정한 전설. RIP 디에고 마라도나.

▼토트넘 홋스퍼: 우리의 아름다운 경기를 빛내준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었다. 안녕, 디에고.

AC 밀란: 당신과 마주하게 되어서 영광이었소, 디에고.

킬리안 음바페: RIP 레전드. 당신은 영원히 축구 역사에 남을 것이다. 당신이 온 세상에 베풀어준 모든 즐거움에 감사한다.

첼시 FC: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명, 게임의 달인, 그의 천재적인 예술. 편히 쉬세요, 디에고 마라도나.

아스날 FC: 가장 위대했던 선수 중 한명. 전 세계에 퍼진 영감, 축구계의 큰 손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계는 가장 위대한 아이콘 중 하나를 잃었다. 

리버풀 FC: 정말로 위대한 선수였다 등등등...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관련 추모글이 너무 많아서 이 정도로만 정리합니다. 웬만한 축구계 인사들은 다 추모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위대한 축구계의 전설, 마라도나사망진심으로 추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