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강서구 36/여/ 한약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갑자기 찐 살 때문에 고민이 많은 36세 여자입니다..


생활패턴의 변화로 갑자기 살이 찌기 시작해서 살을 빼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약을 먹오볼까하는데 제가 좀 예민?한 편이라서 한약을 먹어도 되는지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양약으로 식욕억제제를 먹는거보단 한방쪽이 나을것같기는한데..


한방 다이어트는 어떻게 진행되는 건지 알고싶어요.(강서구 30대중반/여/ 한약다이어트)


작성일2019.08.19 조회수 1,891
1번째 답변
임영권
전문답변수 589받은감사수 1
한의사
프로필 사진

미담한의원 동래점(닥터카 부산동래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임영권입니다.


생활패턴이 변해서 갑자기 살이 쪘을 때 이를 방치하면 걷잡을 수 없이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찐 살은 빨리 빼는 것이 중요하며 한약다이어트를 통해서 부작용없이 효과적으로 감량이 가능합니다.


한약다이어트는 충분한 상담 후에 개개인의 서로 다른 체질을 파악하고 약에 대한 민감도를 고려하여 맞춤 처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면 식욕을 떨어뜨리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 자연스럽게 식이조절이 가능하고, 운동 없이도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을 분해를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첫 진료 시 우선 인바디 검사를 통해 내 체중, 체지방률, BMI, 골격근량, 체지방량 등을 고려하여 현재 내 몸이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게 됩니다.


이후에 작성한 설문지를 토대로 식습관을 바로 잡기 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개개인에 맞는 단계의 다이어트 한약이 처방됩니다.


체중이나 체지방률에 따라 치료기간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3개월 정도는 하루에 3번 약을 복용하면서 집중적으로 감량한 후에 6개월-1년정도는 감량체중을 유지하는 기간을 가져야합니다.



※ 전문가 답변은 가격안내,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원문은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