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강방천 투자 노하우 화제… IMF때 OOO 주목?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왼쪽)이 방송에서 자신의 투자 비법을 전수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투자의 귀재' 강방천 회장이 자신의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게스트로 출연해 MC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강 회장은 처음 투자를 시작했을 당시를 회상하며 "1달러당 환율이 800원이었는데 당시 아파트 가격이 8~9억원이었다. 8억짜리 집이 있으면 소위 '백만불짜리' 부자이지 않나. 한국 1인당 국민 소득은 미국의 ⅓인데 아파트 한채만 갖고 있는 백만장자가 이렇게 많다는 게 이상했다. 국내 자산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관점에서 달러를 샀다"고 밝혔다.

이후 달러의 가치는 1달러 약 1400원까지 올랐고 강방천 회장이 투자한 3400만원은 금세 6000만원으로 불어났다.

IMF 구제 금융 사태가 터지고 나서는 증권주에 주목했다. 강 회장은 "자본주의가 존재하는 한 증권업은 존재할 거라는 생각으로 증권주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그는 "(주당) 1200원에 샀는데 계속 주가가 떨어졌다"며 "(반토막이 나도) 계속 샀다. 이후 IMF가 6개월 사이 빨리 극복됐다. 그렇게 번 돈이 67억원 정도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많은 사람들이 비법을 찾아다닌다. 하지만 저는 지갑이 어디에 열리는지 주목한다"며 "많은 사람들은 주가에 주목하지만 출발지는 소비다. 지갑만 관찰하면 오류 없이 맞힌다"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밝히기도 했다.

김신혜 기자

▶뜨거운 증시, 오늘의 특징주는?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