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채원의 가치투자라는 책을 읽고있는 주식초보자입니다.
자사주매입 부분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1. <자사주를 매입-> 주식수(적어짐) -> 주당순이익과 주가가 올라간다> 이부분이 이해가되지않아서요
자사주를 매입하다는게 발행되어있는 주식을 없애버린다는 건가요??
2. 회사의 내부자가 자사주를 매입한다는것을 어떻게 알수있는건가요? 뉴스기사라도 나나요?
3. 기업이 자사주를 매입한다는것이 저평가 되어있기 때문에 주식을 사는것에 있어서 긍정적인 신호라고 하던데, 오히려 기업이 그런점을 이용해서 역으로 주가를 올리려고 하는경우도 있을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55
  • 채택률50.3%
  • 마감률55.2%
닉네임htd1****
작성일2019.05.19 조회수 856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금융대가의 꿈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98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자사주를 매입-> 주식수(적어짐) -> 주당순이익과 주가가 올라간다> 이부분이 이해가되지않아서요. 자사주를 매입하다는게 발행되어있는 주식을 없애버린다는 건가요?? : 기업이 자사주를 매수하면 유통주식수가 감소하기 때문에 주가는 상승합니다. 그래서 가치투자자들은 기업이 자사주를 매수할 때 자사주를 매입하는 것입니다.

2. 회사의 내부자가 자사주를 매입한다는것을 어떻게 알수있는건가요? 뉴스기사라도 나나요? : 자사주를 매매할 때는 공시를 합니다.

3. 기업이 자사주를 매입한다는것이 저평가 되어있기 때문에 주식을 사는것에 있어서 긍정적인 신호라고 하던데, 오히려 기업이 그런점을 이용해서 역으로 주가를 올리려고 하는경우도 있을까요? : 그런 경우도 있을 수는 있지만, 그럴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그 이유는 주가가 상승하는 것과 회사의 자본금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 한국 가치투자의 대가 3인방은 이채원 한국투자밸류 자산운용 대표,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대표,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입니다. 그러므로 한국투자밸류 자산운용사, 신영 자산운용사, 에셋플러스자산운용사의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자료를 참고로 보시면 가치투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gath****
채택답변수 8,235받은감사수 10
은하신
프로필 사진

가상화폐 60위, 금융, 주식, 증권 1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1

회사 관계자가 회사의 유통주식을 매입 함으로써 유통주식이 적어지면서 품귀현상으로 주가가 올라감

2.네 공시 합니다 뉴스도하고요

3아뇨 기업은 투자자를 모아야 하기에 역으로 하면 손해입니다 특별히 하는경우는 경영권 얻기위해서 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