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우선 저는 금융쪽으로 발을 넓히기위해 준비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오는 2019년도 자격증을 따기위해 준비하고싶습니다 

1. 우선적으로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을 준비하고난후 투자자산운용사 준비를 하는것이나을까요?

2. 어떠한 교재를 사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주식을 위주로 공부하고싶은데 여러가지 추천하시는 공부법이나 전문가분들의 자문을 구하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3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7903****
작성일2018.07.01 조회수 1,727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수급일성록
채택답변수 23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여러모로 투자자산 운용사 하나만 준비하는게 낫습니다


2.교재 같은 경우에는 인강을 들으시는게 효율적인데

요즘 인강의 경우 프리패스로 인강을 듣는 수강료를 합격시에 환급해주는 시스템을 많이 쓰기 때문에

그걸 활용해서 수강료를 돌려받고 교재비만 낸다 생각하고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한번에 합격안해도 됩니다.

물론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라고 보기도 무리라 열심히하면 한번에 합격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주식을 위주로 공부하고 싶다면 일단은 학생이시기 때문에 증권동아리에 들어가서

비슷하게 주식쪽에 관심있는 사람들과 어울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선배님들에게 금융쪽 진로에 대해서 조언을 받을수 있을것이고 동아리에 따라서는 투자자문사라던가 자산운용사 선배님들이 있는 곳도 있을겁니다.

(저도 증권동아리 출신이고 유사투자자문업에 종사했습니다.)


다만 주식을 공부하는 것과 실제투자는 다른 개념이라서 증권동아리 그리고 증권사 등 제도권에 있는 사람들이 투자쪽으로 센스가 있는 편은 아닙니다. 물론 상위권 대학들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만 큰 대학 들은 출신 선배가 아니라도 투자를 잘하는 인맥과도 연결되기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공부를 넘어 투자를 잘 하기 위한 공부는 단기 투자는 굉장히 어렵고 돈까지 더 어렵게 버는 영역이고 장기 투자가 그래도 혹시나 본인이 타고 나지 않았더라도 성공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통찰력이 필요한 부분이라 누구나 성공하는건 아니지만

투자방법만 잘 이해한다면 일반인도 모두 성공할수 있는게 맞습니다.

앞서 말한 통찰력은 어떻게 보면 타고나는 측면도 있긴 하지만 성공한 개인투자자인 박영옥씨나 강방천씨 같은 사람들의 책을 통해서 투자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현재 가장 크고 유명한 가치투자 커뮤니티 '가치투자연구소' 주식카페입니다.

실제로 많은 투자자들이 올바른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벌려하고 그렇게 돈을 번 사람들이 많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물론 주식을 어느정도 하고 접근해도 조금 수준이 높은 이야기들이 오갈때가 있어서 어려워하실수도 있지만 그냥 뭐든지 처음이 어렵고 꾸준히 조금씩 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은 어떤 투자를 하고 어떤 성과를 거뒀나 뭐 그런것들을 살펴보셔도 되고

다양한 좋은 기업에 대해서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찍 단돈 만원이라도 실전투자하시는 경험을 쌓아두시면 취업이든 실제 투자든 도움이 됩니다.

주식시장은 경험이 자산입니다. 매매를 하지 않더라도 관심가지는 기업들을 모아서 기록하고 예측해본다음에 또 결과들을 인터넷이든 노트든 매일같이 기록하시는게 좋습니다.그럼 시간이 지나서 비슷한 일이 벌어졌을때 투자자들의 행동에 대한 예측이 매우 수월합니다. 좋은 투자아이디어도 얻게 되고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