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별이 된 '작은 거인' 마라도나…그가 남기고 간 발자취

기사입력 2020.11.26. 오후 09:10 최종수정 2020.11.26. 오후 09:11 기사원문
[Korea Only] 해외 재생은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 기사입니다.
<앵커>

세계적인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향년 60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축구계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마라도나는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3일 뇌 수술을 받고 회복에 들어간 지 20여 일 만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축구계는 큰 슬픔에 잠겼습니다.

고국 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이 눈시울을 붉혔고, 축구황제 펠레와 후배 메시 등 전·현직 스타들은 명복을 빌었습니다.

1960년생 마라도나는 165cm의 작은 키에도, 화려한 개인기로 축구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는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는데, 그림 같은 드리블로 잉글랜드를 무너뜨린 순간은 사상 최고의 장면으로 꼽힙니다.

같은 경기에서 손으로 공을 밀어 넣은 이른바 '신의 손' 사건으로 큰 논란을 빚기도 했습니다.

한국과 인연도 깊습니다.

1986년 월드컵 조별리그 때는 이른바 '태권 축구'에 시달렸고,

[마라도나/2017년 SBS 인터뷰 : (1986년 월드컵에서) 한국 선수들은 공을 보지 않고, (반칙하기 위해) 내 다리만 보면서 뛰었습니다.]

24년 뒤에는 자신을 집중 마크했던 허정무 감독과 사령탑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약물 중독과 각종 기행으로 '악동'으로 불리기도 했지만, 누구보다 축구를 사랑했던 작은 거인은 커다란 발자취를 남기고 떠났습니다.

[마라도나 : 제가 축구를 잘 할 수 있던 건 제 모든 걸 쏟아부었기 때문입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김형열 기자(henry13@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SBS

SBS
김형열 기자

2000년 SBS 공채로 입사해 스포츠 취재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형열 기자는 저돌적인 취재가 일품입니다. 축구와 농구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해박한 지식과 분석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