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마라도나 사망 원인 펠레 호날두 애도 표시 (+ 나이 등번호)

반응형

마라도나 사망 원인 및 이유 펠레 호날두 애도 물결

 

마라도나 사망 이유 1

 

전 세계 역대 축구선수의 베스트 목록에 항상 있었던 디에고 마라도나가 26일 사망을 하였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대한민국 축구팬뿐 아니라 전세계 축구팬 및 관계자들은 마라도나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듣고 충격을 금하지 못하였는데요.

 

마라도나 사망 이유

마라도나 사망 이유는 심장마비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건강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었다고 하며, 아르헨티나 한 병원에서 경막하혈종으로 뇌 수술을 받은 뒤 자택에서 요양을 하던중에 이런일이 생긴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2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의 축구 전설로 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르헨티나 축구팬들은 애도를 표하며 아르헨티나 정부에서 국가 애도 기간 3일을 선포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얼마나 아르헨티나에서 레전드로 불렸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마라도나와 함께 80년대 그라운드를 휩쓸고 다녔던 브라질의 축구 전설 펠레도 마라도나 사망 소식을 전해 들은 후 애도를 표하며 "너무 슬픈 소식이고, 세상은 전설을 잃었다."라고 애도를 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3

또한, 현 축구 레전드인 호날두도 마라도나 사망 소식을 전해 들은 후 애도를 표했는데, "전세계도 불멸의 천재에 작별을 전하며 역대 최고 중 하나이며 전대미문의 마법사였다. 그는 너무 빨리 떠났으며, 절대잊지 않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4

마라도나 나이

마라도나의 본명은 디에고 마라도나이며 마라도나 나이는 올해 60세로 생각보다 빠른 나이에 사망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마라도나 국적은 아르헨티나로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출생을 하였고 마라도나 키는 165cm 몸무게는 70kg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5

마라도나 등번호

마라도나는 월드텁 우승 1번, 준우승 1번을 할 정도로 천재적인 묘면을 보여줬으며, 마라도나 등번호는 10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국내 축구팬들 또한 마라도나 사망 이유 및 소식을 듣고 "내 우상이 떠났다.", "믿을 수 없다", "나의 영웅 잘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6

마라도나는 사망 전 수술로 인해 많이 우울해했던것으로 보이며, 심리적상태와 육체적상태 모두 안좋았던것으로 담당 주치의가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어느정도 몸 상태가 호전이 되는것 같았으나 이런일이 생겨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마라도나 사망 이유 7

마라도나는 FC바르셀로나와 이탈리라 나폴리 소속으로 축구 선수 생활을 하였으며, 아르헨티나 살아있는 축구 전설 메시 또한 마라도나가 육성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하늘에서는 그동안 못한 축구 원없이 하시길 바라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