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엔하이픈, 데뷔 동시 해외 101개국 음원차트 랭크인

[스포츠경향]
엔하이픈. 소속사 제공
지난 30일 데뷔한 신인 남성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데뷔와 함께 데뷔 앨범 ‘보더 : 데이 원(BORDER : DAY ONE)’ 을 해외 101개 국가 음원차트에 올렸다.

1일 오전 해외 컨설팅 에이전시 그룹 릴즈코퍼레이션은 엔하이픈이 애플뮤직 99개, 아이튠즈 48개 등 해외 101개 지역의 음원 차트에서 랭크인하며 신인으로서 이례적으로 좋은 성적을 냈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의 이날 평균 최고 순위는 33.85위로 과테말라·페루에서는 K-pop차트를 넘어 전체 장르 차트에서까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릴즈코퍼레이션 측은 “주요국가의 전체장르 차트에서도 각각 미국 25위, 영국 62위, 프랑스 35위에 안착되어 있어 해외 팬덤의 크기가 범상치 않음을 느낄 수 있다” 면서 “포스트 BTS 를 목표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일랜드’를 통해 결성된 엔하이픈(ENHYPEN)는 지난 30일 데뷔 앨범 타이틀곡 ‘Given-Taken’을 발표해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엔하이픈은 오는 6일 개최되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출연한다.

한편, 엔하이픈의 성공적인 데뷔를 분석한 릴즈코퍼레이션은 ‘빌보드‘ ‘빌보드 뮤직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를 보유한 미국 엔터테인먼트 그룹 MRC와의 데이터 분석 계약을 통해 K-POP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