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누가 수당 30만원에 인생을 거나…징계위 구성 어려울 것"

입력
수정2020.12.02. 오후 1:4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현 기자]
법원의 직무배제 효력 정지 판단 후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량을 타고 퇴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최고위원은 2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위원회 소집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 측에서 징계위 정족수를 채우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당연직인 법무부 차관이 사퇴했고 대체할 사람 찾기가 어렵다. 지금 아마 이 명단 채우는 게 가장 고민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윤 총장이 물러나게 되면 고기영 차관, 조남관 대검차장,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이 세 분 중 하나가 검찰총장이 될 거라는 보도가 많이 나올 정도로 추 장관의 핵심 측근"이라며 "그런데도 압박을 느낄 정도면, 일반적으로 징계위원회만 하는 사람들은 수당 해봤자 30만원 받을 텐데 그거 받으러 가서 인생을 걸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고 차관은 사표를 냈고 조 차장은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철회를 요청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당초 오늘로 예정됐던 징계위가 4일로 연기된 상황에 대해서도 "윤 총장 측에서 증인 신청을 했으므로 연기한다는 건 핑계"라며 "그런 거 가지고 연기할 거 같았으면 진즉에 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소현 기자 lovejournal@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