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뇌과학자 장동선, 수능 수험생들 위한 최상 뇌 컨디션 유지 방법 공개(대한외국인)

매경닷컴 MK스포츠 진주희 기자

뇌과학자 장동선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수능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최상의 뇌 컨디션 유지 방법을 소개했다.

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과학계의 거장들이 모인 <척척박사> 특집으로 뇌과학자 장동선,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 이정모 관장, 과학 실험 전문가 최은정 박사, 그리고 부팀장 포미닛의 전지윤이 출연해 대한외국인 팀과 퀴즈 대결을 펼친다.

이날 장동선 박사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뇌 건강 비법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뇌 컨디션 조절 비법이 있냐는 질문에는 “기본적으로 잠을 잘 자야 집중력인 높아진다”며 말문을 열었다.

‘대한외국인’ 장동선이 수험생들 위한 최상 뇌 컨디션 유지 방법을 소개한다.사진=MBC에브리원 제공 이어 “시험 직전에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좋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평소에 공부할 때 들었던 좋아하는 노래를 시험 직전에 들으면, 공부했을 당시의 집중력이 돌아오게 되어 있다”라고 설명을 덧붙이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이 외에도 장동선 박사는 뇌 건강에 좋은 행동들을 몇 가지 더 공개했는데. “뇌 건강에 가장 좋은 것은 춤을 추는 것이다”이라고 주장(?)하며, 화끈한 춤 실력까지 보여줘 분위기를 압도하기도 했다.

또한 장동선은 IQ가 무려 154임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학창 시절 과도한(?) 수상으로 생활기록부에 쓸 자리가 없었다는 사실 등 엄청난 이력으로 한국인 팀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는 후문.

한편, 이날 방송은 대한민국의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기념해 유네스코 관련 문제들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최강 브레인 장동선 박사의 퀴즈 도전기는 2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mkculture@mkculture.com

▶ 아이돌 B컷 사진 모음전
▶ 클릭 핫! 뉴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