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질문
제가 현재 2년제 뷰티과에 다니고 있는 학생인데요
우연히 서치하다가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는데 시행된지는 얼마 안됐다고 하는데
아무리 읽어봐도 정확히 이 자격증이 왜 필요하며 무슨 일을 할 때 쓰이는 건질 잘 이해가 안돼서 쉬운 말로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고, 현재 제가 2년제 뷰티과를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이 자격증을 따는 게 유리할까요 ? 4년제가 따야 되는건 아닌가 싶어서요
그리고 만약 따게된다면 혼자서 공부해서 딸 수 있을까요 ?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23
  • 채택률42.7%
  • 마감률47.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9.12 조회수 1,41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최선웅
채택답변수 406받은감사수 2
지존 eXpert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쉽게 말씀드리면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시 직접 화장품 법에 준하는 한에서 여러 성분를 혼합하여 화장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대학교나 전공을 떠나 따두면 도움 되는 자격증이며

요새는 유튜브에 무료 강의도 있지만 공식적으로 출판한 책이나 유료 강의도 있으니 혼자도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핑크곰
채택답변수 127
영웅 eXpert
프로필 사진

미용 자격증, 학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현재 학원 강의를 하고 있는 뷰티 전문 강사입니다.

화장품 조제 관리사 시험에 대해 문의하셔서 답변 드려요.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은 이 자격을 가진 관리사에 한해

대용량 화장품을 각 성분, 용도에 맞게 혼합 및 조제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을 취득하실 경우 맞춤형화장품판매시설에서 화장품조제관리사로 근무하실 수 있으니

현재 뷰티과에 재학중이시고 앞으로 화장품 계열로도 공부 계획이 있으시다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란 생각이 듭니다.

https://open.kakao.com/o/sH6sKPC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카톡 주시면 뷰티 분야에 대해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핑크곰님과 자세한 1:1 상담하고 싶다면?
eXpert 상담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미용자격증 상담

미용사 자격증 관련 고민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눌러주세요! 미용 관련 사업들은 나날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4차 산업 시대가 다가오고 있고, 우리는 AI와 더불어 사는 사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나만의 기술로써 오롯이 서고자 하는 뷰티 전문가를 꿈꾸시는 분들을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 어떤 분이신가요? 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뷰티 전문 강사 김지혜 ​ 안녕하세요. 현재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에서 헤어 관련 강의를 하고 있는 김지혜 강사입니다.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피부관리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고 계신 분들에게 오랜 기간 전문적인 컨설팅을 해드리고, 자격증 취득을 하실 수 있도록 담당 강사로서 수강생이 학원을 졸업하실 때까지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본원에서 헤어 전임 강사로서 활동하며 헤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는 헤어 강사이기도 합니다. ​ ​ ​ 상담 소개 취업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안내 상담입니다. 취업,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필요한 자격증인 만큼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제가 아는 만큼 정성껏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 취업, 창업 준비 과정 ​ * 상황, 요청에 따라 학습 과정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 ​ ​ 상담 순서 배우고자 하는 목적 ex) 미용 취업, 창업 학습 시작 시기 ex) 다음 주부터 혹은 다음 달부터 원하는 과목 ex)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속눈썹 연장술 참고 사항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 원데이클래스 안내 일정 확정 이후에는 변경이 어려울 수 있어요. 상담 후 상황 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무료로 원데이 클래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 후 강의 선택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 ​ ​ 상담 장소 ​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고양일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21 로데오메탈릭타워 ​ ​ ​ 감사합니다.

판매가0 / 상담 60

미용학원 상담

미용학원을, 뷰티 사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미용 관련 사업들을 나날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4차 산업 시대가 다가오고 있고, 우리는 AI와 더불어 사는 사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나만의 기술로써 오롯이 서고자 하는 뷰티 전문가를 꿈꾸시는 여러분들을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 어떤 분이신가요? 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뷰티 전문 강사 김지혜 ​ 안녕하세요. 현재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에서 헤어 관련 강의를 하고 있는 김지혜 강사입니다.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피부관리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고 계신 분들에게 오랜 기간 전문적인 컨설팅을 해드리고, 자격증 취득을 하실 수 있도록 담당 강사로서 수강생이 학원을 졸업하실 때까지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본원에서 헤어 전임 강사로서 활동하며 헤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는 헤어 강사이기도 합니다. ​ ​ ​ 상담 소개 미용 관련 고민 및 취업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안내 상담입니다. 취업,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필요한 자격증인 만큼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제가 아는 만큼 정성껏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취업, 창업 준비 과정 * 상황, 요청에 따라 학습 과정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 상담 순서 배우고자 하는 목적 ex) 미용 취업, 창업 학습 시작 시기 ex) 다음 주부터, 혹은 다음 달부터 원하는 과목 ex)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 속눈썹 연장술 참고 사항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 ​ 원데이 클래스 안내 일정 확정 이후에는 변경이 어려울 수 있어요. 상담 후 상황 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무료로 원데이 클래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 후 강의 선택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 상담 장소 ​ ​ 상담 시간 평일/토요일 오전10:00 - 오후 8:00 ​ ​ 위치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고양일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21 로데오메탈릭타워 ​ 감사합니다.

판매가0 / 상담 60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BT지스
채택답변수 284
지존
프로필 사진

미용 자격증, 학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뷰티미용정보 제공자 "BT지스" 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이 최근에 새롭게 생긴 자격증으로

이제 2회차 정도 된거로 알고있어요.

새롭게 생겨난 만큼 아직 정확히 어느쪽에 쓰이게 될지

정착이 안되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여러가지 정보들로는

화장품회사 취업시 도움이된다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2년제 4년제 기준은 따로없고

현장 말고 회사 취직하시고 싶으시면 취득하는게 좋아요.

가벼운 문의사항이나 상담은 아래 채팅방으로

심도깊은 상담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가볍게 물어보셔도 괜찮아요.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BioRoadLab
채택답변수 135받은감사수 1
영웅
프로필 사진

판매, 유통업, 기초화장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바이오로드랩입니다. ^^

상기 자격증의 경우 연 2회 시행되는 시험으로 화장품 관련 첫 국가자격증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활용]

1.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의 필수 고용대상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 취득 시 맞춤형화장품업자에게 고용되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고용되고나면, 화장품을 소비자의 기호 및 피부타입에 따라 화장품을 제조하는 업무( 화장품제조업에서 제조하는 개념과는 다른, 내용물과 원료, 내용물과 내용물, 내용물 소분등의 행위만 칭함) 를 맡게됩니다.

2. 화장품 업계 취업의 가산점

해당 자격증은 화장품 제조, 판매 등 업계 전반에 필요한 지식이 많아 해당 자격증이 있다면 관련 학를 졸업한 것 이상으로 실무지식을 가진 자라고 판단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의 화장품 연구소, 품질관리, 품질보증팀 등의 취업에도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3.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의 자격기준 확대 (안 제 8조)

「화장품법」개정(법률 제15488호, 2020. 3. 14. 시행)에 따라 도입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를 책임판매관리자 자격기준으로 인정함(화장품의 제조, 또는 품질관리에 1년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을경우)으로서, 조제관리사 자격증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화장품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려는 안이 입법예고되었습니다.

뷰티과에 재학 중이시라면 출제 내용 중 피부, 모발 등의 생리구조등의 내용 등이 겹쳐 아예 경험이 없는 분보다는 수월한 부분이 있으나 화장품 업 전반의 이해와 규정의 이해가 필요한 시험입니다. 하단에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에 관한 게시글과, 관련 규정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댓글 또는 자사블로그방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맞춤형화장품 정책설명회] 관련 게시글

https://blog.naver.com/bioroadlab/222011605428

[화장품 관련 규정 ] _ 게시글안에 링크되어있는 법제처에서 서치하여 확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bioroadlab/221977735496

자사 바이오로드랩에서는 관련 이슈 및 개정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게시하고있습니다.

화장품 방부력 시험 전문 업체로 부가적으로 화장품 관련 규정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관련 법규 전달 및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 현업에 계시는 분들, 맞춤형 화장품 제조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자문 또한 무료로 진행하고있사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스터디채널
채택답변수 773
지식파트너
프로필 사진

교육, 학문, 컴퓨터 자격증, 학원, 직업, 취업 분야에서 활동

안녕하세요 스터디채널입니다^^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으로 식약처 관할 지방청에 신고하여야 하며,

판매장마다 혼합, 소분 등을 담당하는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두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최근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위 자격증 취득시에는 주로 연구원, 화장품 소분업체 취업, 피부관리사, 화장품마케팅 매니저,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하기 때문에 전망도 좋은 편입니다.

또한 더더욱이 뷰티과 졸업예정자시라면 필수 자격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현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응시자격은

그 어떤것도 제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2년제 졸업만으로도 충분히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답니다^^

시험과목은 화장품법의 이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유동화장품의 안전관리, 맞춤형화장품의 이해

이렇게 총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과목 총점(100점)의 60%(60점) 이상을 득점하고,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이며,

자격증을 한번따게 되면 영구적으로 인정됩니다.

현재 2회까지는 실기시험이 없는데 추후에는 실기시험도 추가될 수 있다고 하니

지금이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해야할 절호의 기회라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1회 시험 결과 평균 합격률 33%로 독학은 무리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전문가의 인강으로 좀 더 빠른 시간안에 체계적으로 학습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스터디채널에는 2020 2회 10월 시험 일정에 맞춘 합격패키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장품 전문 유튜버인 김석준 강사의 저자직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출제경향을 완벽반영한 최신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강의기간 60일 안에 초단기 합격을 완성시켜드리기 위해서

기초완성 > 실전완성 > 합격완성 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비전공자이신 분들도 충분히 합격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현재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제한 반복수강, 모바일 강의무료제공, 고화질 강의 제공, 교수님과의 일대일 질의응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단기합격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다른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네이버톡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3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