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동물농장 소설 질문...
비공개 조회수 1,510 작성일2020.06.06
동물농장 소설 질문

메이저가 주장한 연설이서 나온 동물주의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ㅠㅜㅠㅜㅠㅜ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성공참됨
우주신
국어 어원, 어휘 7위, 신화, 전설 2위, 신조어, 유행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메이저가 주장한 연설이서 나온 동물주의는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동물주의는 '공산주의'를 뜻합니다.

동물 농장에 나오는 동물들은 러시아 사람들을 대표하며, 동물 농장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러시아 혁명 때의 그 당시 러시아 사람들을 상징합니다.

메이지 영감(마르크스 상징)의 동물주의(공산주의)이론을, 나폴레옹(스탈린 상징), 스노볼(트로츠키 상징)등의 돼지들이 체계화 시키던 중, 존스농장(제정 러시아를 나타냄)에서 동물들의 봉기가 일어나고 존스농장에 있는 동물들이 반란을 일으켜 농장주를 농장에서 쫓아냅니다. 농장주인 존스부부(러시아의 황제 니콜라이 2세와 알렉산드라 황후를 상징)와 일꾼들이 쫓겨나자 나폴레옹과 스노볼, 스퀄리, 등의 돼지들이 동물농장(공산주의)을 선포합니다.

그리고 동물농장의 주인이 된 동물들은 평등한 사회를 희망하며 열심히 일을 하지만 결국은 동물들의 수뇌부에 있는 동물들 사이에 권력 투쟁으로 소련의 "트로츠키" 를 연상시키는 이론가 '스노볼'이 추방되고, 스탈린을 상징하는 "나폴레옹"의 독재체제가 굳어집니다.

봉기 후 나폴레옹은 비밀리에 개(비밀경찰)들을 친위대로 키운 후에 스노볼과 풍차 건립 문제(경제 개발 문제)를 두고 크게 대립을 하게 되자, 스노볼을 추방시키고 나폴레옹 자신이 독재자의 자리에 오릅니다. 그러나 동물농장은 돼지와 개를 제외한 모든 동물들은(러시아 주민) 굶주림에 시달리며, 결국은 동물농장은 봉기 전보다 더 좋지 않는 모습이 되어 버립니다.

나중에는 동물들 가운데 돼지와 개들만 특권을 누리게 되고 동물농장은 농장주가 있었던 혁명 전보다 더 심한 착취가 이루어지며, 그동안 농장에서 금기시 되었던 인간들과의 상거래가 부활이 되며, 결국은 더 부패하게 됩니다.

특히 이 소설은 한 농장에 살던 동물들이 주인을 쫓아내고 직접 농장을 운영해 보지만 결국은 더 부패하게 된다는 이야기로서, 이 소설은 러시아 혁명과 스탈린의 배신에 바탕을 둔 정치 우화로 된 풍자소설이며 스탈린 주의를 비판한 최초의 문학 작품입니다.

동물농장은 영국의 작가 '조지 오웰(1903.6.25-1950.1.21)'이 인격화한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여 그들(동물들)의 행동 속에서 풍자와 교훈의 뜻을 나타내는 이야기 형태로, 1944년에 쓴 소설로 1945년 8월에 출판되었습니다.

2020.06.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