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

(1370)
거제 데이트폭력 사망사건 이효정 전 남자친구 신상 거제 데이트폭력 사망사건 이효정 전 남자친구 신상 17일 경남 거제경찰서는 전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20대 남성 김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김모 씨는 지난 1일 오전 8시쯤 전 여자친구인 이효정(19) 씨의 주거지인 경남 거제 한 원룸에 무단 침입해 B씨의 머리와 얼굴 등을 주먹으로 수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김 씨는 자신을 만나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폭행당한 이 씨는뇌출혈 등 전치 6주 진단을 받고 입원해 치료하던 중 지난 10일 상태가 악화돼 숨졌다. 신고를 받고 김 씨의 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은 효정 씨가 사망하자 11일 A씨를 긴급체포했다. 그러나 김 씨는 몇 시간 뒤 풀려났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부검을 통해 김 씨의 폭행과 사망 ..
방경혜 교수 생로병사의 비밀 2024년 4월 KBS1 생로병사의 비밀 '지금은 유전자 시대 당신의 유전자가 궁금해질 때' 편에서는 1,000달러를 내면 내 몸의 유전자 지도를 받아볼 수 있는 '유전 의학'의 시대가 우리 일상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을까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다. 종양내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방경혜 교수는 종양내과 전문의가 된 이유에 대해 위암으로 돌아가신 할머니와 대장암, 요관암, 육종으로 투병 중인 아버지 때문이라고 하며 유전자 검사 결과, 아버지와 방 교수 둘 다 린치증후군 환자로 밝혀졌다. 린치증후군은 생식세포 돌연변이의 일종으로, 이 증후군이 있으면 50세 이전에 대장암, 자궁암, 난소암 등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 린치증후군을 가진 의사로서 환자들에게 동병상련을 느꼈다는 방 교수, 하지만 문제는 따로 있었..
이혜훈 프로필 고향 나이 중·성동 을 국회의원 후보 이혜훈 프로필 이혜훈은 경제학자 출신 정치인이다. 4선 국회의원을 지낸 김태호 전 장관의 며느리이며 남편은 게임이론의 대가로 불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의 김영세 교수다. 1964년 경남 마산시 출생으로 1남 4녀 중 차녀로 태어났다. 유년기를 부친의 고향이자 본가인 충청북도 제천에서 보냈다. 직업군인이었던 아버지의 전근이 잦아 임지를 따라다니다가 힘들었기 때문에 취학 이후에는 외가가 있는 마산에서 학교를 다녔다. 학생 시절 독서를 굉장히 좋아했다고 하며 추리소설 매니아였다고 한다. 또한 고고학에도 관심이 컸으며 어릴 적 장래희망은 서점 주인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재학 당시, 대입시험 성적이 전국 최상위권으로 나오자 학교에서는 서울대학교 법대를 강력히 권유했고, 사실상 서울법대 아니면 ..
박성준 프로필 전 아나운서 고향 나이 서울 중·성동 을 국회의원 후보 박성준 프로필 고향 나이 서울 중·성동 을 국회의원 후보 박성준은 대한민국의 언론인 출신 정치인이다. 1969년 4월 23일, 충청남도 금산군 남일면 황풍리에서 태어났다. 본관은 반남 박씨로서 5세 직장공파이다. 금산동국민학교, 금산중학교, 명석고등학교(1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책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12월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사상 및 비교정치 전공으로 정치외교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0년 6월에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정치 전공으로 정치외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 중이던 1990년 1월 8일 육군에 독자 사유로 인한 방위병으로 입대하여 육군본부에서 행정병(일반행정 특기)으로 복무하였으며, 1990년 7월 7일 일병으로 소집해제되어 병역을 ..
이순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아내 이순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아내 이순재는 배우이며 연극 연출가이자 전직 국회의원.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석좌교수이다. 1934년 함경북도 회령시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90세이며 대한민국의 최고령 현역 연예인이다. 1934년 11월 16일 함경북도 회령군에서 아버지 이용남과 어머니 전분녀 사이에서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4살 때이던 1937년 가족들과 함께 생계를 위해 만주국 간도성 연변(延邊) 지역으로 이주했다가 이듬해인 1938년 홀로 조부모가 살던 경기도 경성부로 돌아와 6.25 전쟁 때 충청남도 대전군으로 피난간 것을 빼면 대부분의 생애를 서울에서 보냈다. 국민학교 3학년 때이던 1943년 잠시 고향인 회령군을 방문하기도 했으며, 1945년 8.15 광복 후 부모님도 서울로 내려왔다...
황대헌 프로필 쇼트트랙 선수 고향 나이 황대헌 프로필 황대헌은 남자 쇼트트랙 선수입니다. 1999년 경기도 안양시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25세 입니다. 안일초등학교,부림중학교,부흥고등학교를 거쳐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했으며 2022년 부터 강원도청 소속으로 활동중입니다. 남자 쇼트트랙 1000m 부분 세계신기록, 올림픽신기록 보유자로 만 17세였던 2016년 11월, 솔트 레이크 시티에서 열린 ISU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1000m 종목에서 1분 20초 875 만에 결승선을 통과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세계 무대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 기록은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고 있다. 그해 월드컵 6차 대회에 나서 1000m 경기에서 성인 무대 첫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500m 은메달을 따냈..
탐 제브뎃 프로필 국적 나이 [나만 아는 한국이야기] 해금 연주하는 터키인, 탐 제브뎃 안녕하세요. 저는 해금 연주자 탐 제브뎃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1. "전자공학 배우러 왔어요!" 한국에 온 터키 고등학생 [탐 제브뎃 / 해금 연주가 : 저는 한국에 온 이유가 원래 음악을 위해서는 아니었어요. 고등학교 끝날 때 가족한테 제가 엔지니어 쪽을... [bnt포토] 어반비앤티-에프엠지 컬래버 파티에 참석한 터키 탐 제브뎃 브라운, 카메론 워드, 안야 플로리스, 일본대표 후지모토 사오리, 시마다 사토미, 중국대표 쥰키 류, 스웨덴대표 요아킴 소렌센, 칠레대표 페냐, 카자흐스탄대표 디아스, 터키대표 탐 제브뎃 등의 외국인 아티스트들이 함께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bnt포토] 어반비앤티-에프엠지 ..
나비 니마 존 프로필 국적 나이 "인간극장 날아라 한의사 나비 니마 존" 2024년 3월18일 월요일 KBS1 인간극장 '날아라, 한의사 나비'편에서 한의사가 되기 위해 한국을 찾은 ‘나비 니마 존’ 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나비 니마 존은 한의학을 배우기 위해 한국에 온 이란계 미국인 한의사로 이전 KBS1 이웃집찰스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서도 외국인 한의생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인물입니다. 그는 뉴욕대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의학 전문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던중 우연히 접한 한의학의 매력에 빠져 동서양 의학을 접목시켜 못 고치는 병이 없는 의사가 되고자 한의학을 배우기위해 한국행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3년 한국에 온 나비 씨 는 3년간 고시원 생활을 하면서 삼수 끝에 한국인과 똑같은 전형으로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