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BJ 철구, 故박지선·박미선 비하 사과? 삭발 퍼포먼스→별풍선에 환호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BJ철구가 故박지선, 박미선 외모비하 논란 후 5일 만에 방송으로 돌아왔다. 머리 삭발 퍼포먼스까지 했지만, 진정성 없는 태도로 또 다시 비난을 받았다.

8일 BJ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방송 중 생각없이 말한 점 죄송하다. 앞으로는 말실수 조심하면서 방송을 하도록 하겠다. 실망하신 분들께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논란에 대한 짧은 사과를 마친 철구는 머리를 삭발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특히 BJ 철구는 입가에 웃음을 머금는 등 진정성 없는 태도를 보였다. 그는 "어차피 제가 표정을 안 좋게 해도 욕을 먹을 것이기에 따로 표정 관리는 하지 않겠다. 방송을 해야 하기 때문에 표정이 안 좋으면 안 된다"라고 말하거나 별풍선이 터지자 환호의 리액션을 펼치기도 했다.

앞서 지난 3일 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생방송에서 한 여성에게 "홍록기 닮았다"라는 말을 듣자 "박지선은 꺼지세요"라고 얘기했다. 실시간 방송에서 이를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철구의 발언을 지적하고 나섰다. 고인 비하에 대한 항의였다.

이에 철구는 "박지선 얘기한 것 아니다. 박미선 얘기한 거다"라고 해명했지만, 시청자들은 철구의 발언에 관해 사과를 요구했다. 결국 철구는 "내가 너무 생각 없이 말한 것 같다. 박미선을 이야기하려고 했던 건데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 같은 사과에도 네티즌들은 "박미선을 이야기하면 괜찮은거냐"는 항의성 발언들이 쏟아졌다.

이후 그의 아내인 외질혜도 자신의 방송에서 "어차피 다시 잠잠해질 거다. 큰일 안 났다. 그래봤자 잘 먹고 잘 산다. 방송 정지되면 휴방하면 된다"는 등의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여 또다시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다.

한편 1989년생으로 만 31세인 철구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다 2008년 은퇴 후 유튜브를 비롯한 인터넷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인기와 더불어 각종 기행과 사건사고로 논란을 빚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아내인 외질혜(본명 전지혜)와 이혼 절차를 밟으러 간다는 영상이 조작이라는 것이 밝혀져 거센 비판을 받았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