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음원강자' 백예린 컴백, 'tellusboutyourself'

정규 2집으로 컴백한 가수 백예린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사진=블루바이닐 제공

정규 2집으로 컴백한 가수 백예린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타이틀곡인 ‘0415’, ‘Hate you’를 포함해 총 14곡이 수록되며 이 곡들은 모두 영어가사로 담겼다.

앨범명인 ‘tellusboutyourself’는 ‘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줘’라고 자신 안의 수많은 자아에게 건네는 말을 의미한다. 한해 동안 겪은 경험을 토대로 써내려 간 일기장같은 앨범이다. 

미디 프로그래밍을 직접 배워 사운드 하나하나까지 선택하며 편곡 참여도를 높였다. 전곡의 작사와 작곡 그리고 편곡까지, 한마디로 이번 앨범에 현재 자신을 온전히 기록한 셈이다.

소속사는 "기존 백예린의 음악 스타일에 처음 도전하는 장르까지 더해져 넓은 음악 세계를 아우른다"며 "과거의 미공개 곡들이 아닌 백예린의 현재를 담은 음악을 온전히 만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백예린은 지난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독립레이블 블루바이닐에서 첫 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스퀘어'는 영어 곡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크게 흥행했다. 올해 LP로도 나온 백예린의 정규 1집은 선주문 수량만 약 1만 5천장을 기록하는 사랑을 받았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뜨거운 증시, 오늘의 특징주는?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