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뉴스]아동 성폭행범 조두순 내일(12일) 출소

입력
수정2020.12.11. 오후 6:12
기사원문
김지성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성 기자, 이다운 매니저] [편집자주]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안산=뉴시스] 김종택기자 = 미성년자 성폭행범 조두순(68) 출소를 하루 앞둔 11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시도시정보센터에서 관계자들이 분주하게 CCTV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2020.12.11. jtk@newsis.com


1. 조두순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이 내일(12일) 출소한다. 온라인에서는 '보복·응징' 경고가 쏟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사적 보복은 정의에 하나도 부합하지 않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2. 필리버스터
여야가 국가정보원의 대공수사권을 경찰로 이관하는 내용의 '국가정보원법' 개정안을 두고 '찬반 필리버스터'를 이어가고 있다.

3. 미군 기지
한미 정부가 미군기지 총 12곳을 한국 측에 반환하는 합의를 11일 체결했다. 정부가 주택공급 부지로 발표한 용산 캠프킴과 용산기지 일부 구역 등이 포함됐다.

4. 다이소 욕조
'국민욕조'로 불리울 만큼 인기를 끌었던 다이소 '코스마 아기욕조'에서 기준치의 612배를 초과하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돼 논란이 일고 있다.

5. 추모 계정
고(故) 구하라와 고 설리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추모 계정으로 전환됐다. 누리꾼들은 계정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 다행이라는 반응이다.

김지성 기자 sorry@mt.co.kr, 이다운 매니저 daun1909@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