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이름강다니엘
소속사MMO 엔터테인먼트 (연습기간 2년 1개월)
나이1996년 12월 10일 22세 (2017년 기준)
성좌/지지사수자리 / 쥐띠
신장180cm
체중67kg
혈액형A형
학력브니엘예술고등학교 (졸업)
취미보드 타기, 막춤 추기
특기비보잉
한마디부산 남자의 우직함과 똘끼를 보여드리겠슴다

1 개요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참가자이자 MMO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이다. 연습 기간은 2년 1개월.
포지션은 랩과 춤이다.

함께 프로듀스 101에 참가한 옹성우의 문서에 서술된 것처럼 라이언 전 작곡가가 인터뷰한 사활을 건 친구들, 즉 죽기 살기로 연습하는 참가자에 옹성우, 강동호 연습생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2017년 3월 17일 14:55에 두 번 수정되어 지금은 이름 언급이 아예 삭제된 상태. 아마도 작곡가가 투표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는 여론이 있었던 모양이다.

2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참가자
전체 참가자 목록
강다니엘강동호권현빈권협김남형김도현김동빈김동한김동현김사무엘김상균김상빈김성리김연국김예현김용국김용진김재한김재환김종현김찬김찬율김태동김태민김태우김현우노태현라이관린박성우박우담박우진박지훈박희석배진영변현민서성혁성현우손동명안형섭여환웅옹성우왕민혁우진영유경목유선호유진원유호연유회승윤용빈윤재찬윤지성윤희석이건민이건희이광현이기원이대휘이서규이우진이유진이의웅이인수이준우이지한이후림임영민임우혁장대현장문복저스틴정동수정세운정시현정원철정정정중지정효준조규민조성욱조용근조진형주원탁주진우주학년최동하최민기최승혁최재우최준영최태웅최하돈최희수타카다 켄타하민호하성운한민호홍은기황민현
순위표
회차순위등락득표 및 비고
223-B등급A등급
123-

2.1 프로필 사진

2.2 방영 이전

  • 엠 카운트다운 '나야 나' 최초 공개

2017년 3월 9일 엠카에서 최초 공개한 나야나 무대에서 A등급 셋째줄 오른편에 위치. A등급인만큼 화면에 자주 나오며 머리색이 분홍이라 찾기 쉽다.
Ver.02에 원샷이 더 많다.

  • 국민 프로듀서님, 잘부탁드립니다 카드

2017년 3월 9일 101명 연습생들이 국민 프로듀서들 앞에서 인사하며 직접 쓴 카드를 나눠주었다. 그 카드를 받은 국민 프로듀서들은 자신의 각종 SNS에 올리기 시작했으나, 거의 한 달이 다 되어가도 다니엘의 카드는 올라오지 않았다. 팬들은 받은 사람이 카드를 국 끓여먹은거 버린거 아닌가하고 불안해했으나,
2017년 4월 4일 기적같이 카드가 공개되었다.
자신의 이름을 영어로 Daniel이라고 쓰며 뒤에 하트를 붙인 것, 영어권식 웃음 이모티콘 :)를 쓴 것, 그리고 카드 원래 자체에 프린트 되어 있는 '국민 프로듀서님, 잘 부탁드립니다!' 워터마크 글씨를 건너뛰고 작성한 것이 포인트다.

  • 프로필 공개

2017년 3월 11일 공개. 프로필 사진 소품은 스케이트보드와 반다나.

  • 1분 PR 자기소개

2017년 3월 11일 공개. 해리포터 시리즈그리핀도르 복장으로 자기소개를 했다. 컨셉에 맞춰 영국식 영어를 하고 랩을 했다. 목이 쉰 상태로 PR을 진행하면서, 어깨가 넓다는 평가를 많이 들었다며 피지컬을 수줍게 자랑하기도 했다. B.A.P대현이 응원영상에 출연하였다.

  • 101 마보이 프로젝트

후원링크
프로젝트 시작 1달 만인 2017년 4월 17일, 1단계 달성에 성공하였다. 각 단계의 후원 현황은 세 칸의 그래프로 가늠할 수 있는데, 4월 13일(프로젝트 시작 후 28일째) 두 번째 칸을 채운 이후 4일 만에 1단계의 마지막 칸을 채우는 성과를 보였다. 4월 14일 2회 방송 이후 높아진 관심이 증명된 셈이다.

  • 도전! 아.이.컨.텍

2017년 3월 25일 공개. 아직 목소리는 낫지 않은 상태이다. 아이컨택을 하며 PR을 시도하다가 19초만에 실패하였다.

  • 잇츠 머랭타임!

2017년 3월 30일 공개. 흰자 분리는 쉽게 성공했으나 머랭 만들기는 실패했다. 거품기를 조금 더 빨리 휘저었다면 성공했을 듯. 마치 아이를 안은 것처럼 머랭볼을 잡아 핏줄이 튀어나온 큰 손이 적날하게 보였다. 머랭타임보고 입덕한 팬이 많다 카더라

  • 히든박스 미션

2017년 4월 5일 공개. 대결 상대는 강동호 연습생. 박스 안의 물건이 움직인다고 착각하고 동그랗게 뜬 눈과 사투리가 매력 포인트. 정답인 천엽을 강동호가 이야기하며 히든박스 미션에서 패배하였다. 박스 안의 천엽을 확인하고 놀라는 모습도 포인트다.머랭도 못치고 히든박스도 못 맞히는 허당기를 보여주었다.

사실 많은 팬들은 옹성우 연습생과 같이 대결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유는 둘이 친하기 때문 영혼의 단짝. 그리고 잘 붙어다니는 권현빈 연습생, 황민현 연습생도 둘이 같이 영상을 찍었기 때문이다. 많은 팬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강동호 연습생과 함께한 영상이 공개되었고, 실망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덩치 큰 둘이 보여준 귀여운 케미때문에 의외로 괜찮았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만족하지 못한 능력자 팬이 직접 합성 움짤을 만들었고, 결국 합성 영상도 만들어졌다.

  • 뜻밖의 PICK ME

2017년 4월 11일 공개. 101명의 연습생들이 프로듀스 101 시즌1의 PICK ME를 추는 영상이 스페셜로 공개되었다. '나와나' 무대와 같이 핑크색 머리가 눈에 띄는데에 한몫했다. 장난으로 촬영한 것 같은 무대이나, 꽤나 열심히 추며 안무를 거의 다 숙지한 것으로 보인다. gif 모음집 특히 엉덩이를 쓸어올리는 안무요염하게 잘 살려, 팬들을 코피 쏟게 만들었다.

2.3 본방송

2.3.1 1회 <2017.04.07 방송>

101명의 연습생들이 모두 모이는 장면에서 MMO 소속 참가자들과 함께 출연하며 첫 등장하였다. 21등 자리에 착석하였으며 현장에 표시된 자신의 예상 순위는 22위. 그리고 첫방송 종료 후 나온 순위는 23위. 거의 무당 수준이다 소속사별 등급 평가 직전 긴장이 돼서 사투리가 나온다며 떨려 하는 모습이 보여졌다. 자막에서는 "떨린다. 떨린다."라고 나왔지만, 실제로 "쫄린다 쫄린다"라고 말했다. 평가에서는 GOT7하드 캐리를 커버하였고, 국민 프로듀서 대표 보아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무대 중 하나로 스치듯 나왔다. 이후 등급을 받는 모습도 편집되었고 다른 연습생들의 무대를 보는 과정에서 B등급을 받았음이 확인되었다. 초반 투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속사 평가를 거의 통편집당하며 상당히 불리해지는듯 했다. 그러나,

MMO 소속 참가자들과 베테랑 방청객 수준의 리액션을 보여주며 방송 분량을 뽑아냈다. 영장 8번 드립, 팔척귀신 등 윤지성의 하드 캐리 속에 강다니엘도 활발한 리액션을 보여주었다. 영상 본격 아무말 대잔치 젤리피쉬의 로고가 뜨자 갓세정처럼 본인도 갓다니엘이 되고 싶다고 했으며 장문복 연습생이 1위 자리를 빼앗기위해 탕수육 게임을 하자 탕수육이 먹고 싶다고 했다(...). 보아의 얼굴에서 태양처럼 빛이 난다고 말하는 개인 인터뷰도 나왔다. 이후 다른 연습생들의 무대를 보며 감탄하는 모습도 원샷으로 여러번 잡혔다. 특히 옹성우 연습생의 무대를 보고 와 잘한다라고 말하는 원샷이 보이자, 팬들은 다니엘이 이때부터 옹성우를 친구로 찍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2.3.2 2회 <2017.04.14 방송>

(랩 포지션으로서 노래로 평가받는 것에 대해) 불리한 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돌이 뭐든 다 잘해야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초반, 백 스테이지에서 피곤해하는 최연소 연습생 이우진을 안아주며 거의 안긴 수준 '파이팅'을 외치는 장면이 나왔다. 이유는 너무 귀여워서.
2017년 기준으로 15살인 이우진 연습생의 키가 165라고 하자, 자신은 15살때 그보다 훨씬 작았다고 말했다. (현재 키는 180) 고등학생이 되고나서 폭풍성장한 케이스 인듯.
이우진 연습생을 아빠의 마음으로 귀여워하는 것이 눈에 보이며, B반 보컬 트레이닝 클래스에서 이우진 연습생에게 자신의 모자를 빌려준 듯하다. 사진

자신의 각오를 적는 보드판에 한번 붙어봅디당이라고 적었다. 뒤에 '하'를 정확히 12번 적었다. (작은 '하' 11개+큰 '하' 1개)

공식 주제가 "나야나"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드디어 리액션이 아닌 실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보컬 클래스에서 자신의 포지션인 랩이 아닌 노래로 평가받아야 하는 것에 불공평해하고, 노래를 부르는 것에 소극적이었던 다른 랩 포지션 참가자들과 달리, 상당한 고음이 이어지는 "나야나"를 잘 소화하며 트레이너 이석훈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돌이라면 뭐든지 잘해야 한다는 멘탈갑적인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1회에서 통편집되었던 소속사별 평가에서 랩을 하는 모습이 잠깐 방송된 건 .

댄스 클래스에서는 B반 연습생들이 안무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 가운데, 권재승 트레이너가 "안무 딸 수 있는 능력있는 사람?"이라고 묻자, 손을 번쩍 들며 자신이 할 수 있다고 했다. 다른 연습생들이 안무를 숙지할 수 있도록 앞장서 동작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댄스 트레이너 권재승의 만족스런 미소와 평가를 얻어내며, 함께 춤 선생의 센세 칭호도 얻었다. 이어 "상당히 멋있다", "자신감이 넘친다", "만능캐이다", "자신이 여자였으면 바로 팬심 뽝 생긴다"등 같은 B반 연습생들의 다니엘 칭찬 인터뷰가 나왔다. 갓다니엘 찬양 "나야나" 개인별 영상 평가는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고 바로 등급 통지표를 받는 모습이 나왔으며 재평가된 등급도 방송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결과는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A등급. 2회 순위는 전주와 동일한 23위.

방송 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7위, 트위터 실시간 트윗 3위까지 오르며 많은 국민 프로듀서들의 호감을 샀다. 자신의 꿈인 갓다니엘에 가까워져 가고 있는 중

2회 강다니엘 CUT 영상
보컬 및 댄스 클래스 강다니엘 CUT 영상

3 트리비아

  • B.A.P 대현과 부산의 같은 아카데미 출신으로, 1분 PR영상에서 응원하기도 했다. 같은 소속사의 최태웅도 마찬가지.
  • 고양이 덕후로, SNS에서 고양이 관련 페이지와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특히 침대에 누워 고양이의 귀를 무는 영상이 발굴되었고 많은 이들의 입덕 영상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영상은 소리와 함께 들어야 한다. '커헙'하는 소리와 마지막에 웃음소리가 압권이기 때문. 인스타그램 영상. (본인 인스타그램 아님.)
  • 동물을 무서워한다고 한다. 고양이는 식물인가? 히든박스 미션 영상에서 겁에 질린 모습으로 고백하였다. 그래서인지 오늘의 '개'스트 영상에서 초반 연습 장면을 제외하고 찾아볼 수 없다.
  • 이름을 줄여 다녤, 등으로 불린다. 일반인들에게는 핑크머리, 분홍머리 등으로 각인되어 있을 듯. 한편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 전 등급별 차별 대우 논란이 터진 후 프로듀스 101 시즌2 갤러리에서 뜬금없이 제육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이유는 제육볶음을 잘 먹게 생겨서. 하지만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은 부정적인 의도로 붙여진 별명은 절대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좋은 피지컬을 강조하기 위한 의도가 크다.
  • 부산 출신이어서 동남 방언을 구사한다. 1분 PR영상에서는 가끔씩 사투리가 나온다고 이야기하였지만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으로는 오히려 표준어가 가끔씩 나오는듯(...).
  •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인 듯. 1회에서 MMO 방청객 연습생 윤지성에게 뉴이스트와 롤하러 PC방 가자고 할 것이라고 이야기하였다.
  • 옹성우 연습생과 친한 듯 함께 있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둘을 옹녤, 녤옹이라고 한다. 거의 한몸 수준 링크 팬들이 둘의 우정을 지지하는 걸 알고 있는지, 옹녤 팬아트에 좋아요를 눌렀다. 링크
  • 2015년에 작성한 트위터 멘션에 따르면 해물을 싫어한다고 한다.

3.1 닮은 꼴

300px 300px

  • 개죽이 (왼 강다니엘 | 오 개죽이)

300px 300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