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일요일 중부 최대 7㎝ 눈…중대본 1단계 가동

입력
수정2020.12.12. 오후 9:5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휘경 기자]


일요일인 내일(13일)은 전국 곳곳에 눈과 비가 내리며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강원 내륙·산지·충청 내륙·경북 북부 내륙·서해5도에 2∼7㎝(많은 곳 강원 영서 남부 10㎝ 이상), 충남 서해안·전북 북동 내륙·강원 동해안·경북 남부 내륙·제주도 산지 1∼3㎝다.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낮 사이 많은 눈이 내려 쌓일 수 있고, 오후부터 기온도 큰 폭으로 내려가겠다.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의 낮 기온이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며 추울 전망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2∼13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경기 남부·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내일 오후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1.0∼4.0m, 남해 0.5∼4.0m로 예상된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내일 대설 선제 대응을 위해 이날 오후 7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하고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

현재 경기, 서해5도, 강원, 서울, 인천, 충남, 충북, 경북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돼있다. 발효시각은 13일 아침부터 오전 사이다.

행안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관계부처에 노후주택,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취약구조물 예찰활동 강화와 신속한 제설을 위한 협조체계 점검 등을 요청했다.

내일 일요일 날씨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