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마스크 등 '코로나 상품'도 순위권 진입"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홈쇼핑업계는 올해 히트 상품 집계 결과 코로나 해였던 올해 장기화한 집콕 생활 속 패션 제품 보복 소비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이외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가 순위권 내 진입하는 이변도 일어났다. 

CJ ENM 오쇼핑 부문은 올해 TV홈쇼핑 히트 상품 분석 결과 상위 10위권 내 패션 브랜드가 9개를 차지했다. 무엇보다 오쇼핑 부문 단독 패션 브랜드가 8개나 순위에 올랐다. 

'더엣지'는 주문량 214만건으로 3년 연속 히트상품 1위다. 지난해 9위에 머물렀던 '칼 라거펠트 파리스'는 급성장해 2위에 올랐다. 코로나로 야외 운동이 각광 받으며 골프웨어 '장 미쉘 바스키아'는 8위로 히트 상품 반열에 합류했다. 

안티에이징 '에이에이치씨(AHC)'는 '아이크림 시즌 8 패키지'로 패션 외 카테고리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들었다. 

GS홈쇼핑 GS샵도 '라삐아프', '모르간', 'SJ와니' 등 단독 판매 패션 브랜드 질주가 이어진 가운데 코로나 사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며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도 순위권 내 들었다. 

2015년 첫 론칭 후 줄곧 히트 상품 자리를 지켜온 GS샵 컨템포러리 패션 '라삐아프'는 올해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와 올해 재구매율만 약 70%(69.8%)에 달하는 등 충성 고객층을 확보했다. 재킷·수트 판매 1위 '모르간'은 2위에 올랐다. 모르간 모델로는 패셔니스타 배우 김남주가 활동하고 있다. GS샵 대표 패션 'SJ와니'는 3위다. GS샵 프리미엄 패션 '쏘울'도 5위다. 지난해 첫 론칭한 '막스스튜디오'는 2년 연속 히트 상품 10위권에 들었다. 이외 휠라가 6위다. 

코로나로 건기식 '종근당건강'과 황사방역용 마스크 '네퓨'가 각각 4위와 7위다.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크리스탈 에디션'으로 9위로 히트 상품 자리를 유지했다. 

현대홈쇼핑도 단독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히트 상품을 휩쓸었다. 현대홈쇼핑 단독 브랜드 '에이앤디(A&D)'는 론칭 2년만에 1위를 꿰찼다. 정구호 디자이너 '제이바이(J BY)'는 2위다. '이상봉 에디션', '안나수이'도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5위와 6위도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라씨엔토'와 '밀라노스토리'가 차지하며 자체 패션 브랜드가 기염을 토했다. 

이외 8위(천하일미)와 9위(매일편한 마스크), 10위(옥주부)는 식품과 마스크가 차지하면서 올해 코로나 상황을 반영했다. 

롯데홈쇼핑도 여전히 패션 브랜드 강세 속 다소 코로나 집콕 상품 구매 비중이 두드러지졌다. 기존 패션·뷰티·식품 카테고리에서 이너웨어와 기초화장품, 가정간편식 등이 강세를 보였다. 식품은 가정간편식 소비 집주응로 8년만에 히트 상품 순위권에 들었다. 

히트 상품 1위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정통 독일 패션 '라우렐'이 지켰다. 라우렐 모델로는 한고은이 활동하고 있다. 2위는 롯데홈쇼핑 첫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 레쉬'다. 7위도 단독 브랜드 '다니엘 에스떼'다. 

이외 해마다 히트 상품에 오른 자체 브랜드는 이너웨어를 대폭 확대하며 코로나 특수를 누리기도 했다. 6위 'LBL'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이너웨어 특화 패션 브랜드가 순위권에 진입했다. 5위 '브룬스바자', 9위 '아니베에프', 10위 '쿠즈텡' 등이다. 

코로나 속 식품이 8년만에 히트 상품 순위권에 들기도 했다. '김나운 더 키친'은 4위를 차지했다. 예년과 달리 기초화장품 구매 비중이 75%까지 늘면서 화장품 에이에이치씨가 3위에 올랐다. 

패션을 취급하지 않는 NS홈쇼핑은 주력 식품 이외 마스크 등 코로나 상품이 히트 상품에 많이 올라왔다. 방역 마스크는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NS홈쇼핑 올해 히트 상품은 무엇보다 가정간편식 활약이 두드러졌다. 집밥이 대세인 만큼 식품이 상위 10개 상품 중 5개다. 스테디셀러 완도 활전복은 전체 1위다. '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김치', '예소담 김치'는 각각 6위와 7위에 올랐다. '이종임 맛난 도가니탕', '팽현숙의 옛날 순대국'은 각각 8위와 10위다. 주방 가전 '에버홈 글라스텐 다지기'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 색조보다 피부와 두피 관리를 위한 '참존 탑클래스', '셀럽 퍼퓸 샴푸'가 3위와 4위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