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조정린, 벌써 '9년차' 기자…확 달라진 분위기로 TV조선 '뉴스9' 출연 '관심↑'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방송인 출신 기자 조정린의 근황이 화제다.

조정린은 최근 TV조선 '뉴스9'에 대통령 지지율에 대한 뉴스 보도를 전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조정린은 깔끔한 정장 차림으로 등장해 차분하게 뉴스를 전달했다. 과거 방송인으로 다수의 예능에 출연했을 당시 활발한 모습과는 다른 분위기로 눈길을 집중시켰다.

앞서 조정린은 지난 2012년 TV조선에 합격하면서 언론인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조정린은 문화부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해 사회부를 거쳐 현재 정치부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조정린은 기자가 된 직 후 "방송 활동을 하면서 본 기자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더 치열하게 열심히 사는 것을 고민하다가 기자의 길을 택했다. 어렵고 힘들게 성취했기에 다시 연예인으로 돌아가는 것은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2015년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해 "다시 태어나면 방송인이냐, 기자냐"는 물음에 "기자"라고 답하기도 했다.

한편 조정린은 2002년 MBC '팔도 모창 가수왕'으로 연예계에 데뷔해 MBC 시트콤 '논스톱', Mnet '아찔한 소개팅' 등이 출연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