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직격인터뷰] '엄용수' 엄영수 "'황혼 재혼' 후 잘 살 수 있음을 보여주고파"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코미디언 엄영수(개명 전 엄용수)가 개명을 하고 내년 1월 미국에서 결혼을 앞두고 있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엄영수와 팝아티스트 낸시랭, 뮤지컬 배우 함연지, 싱어송라이터 죠지가 출연해 '세상은 요지경' 특집을 꾸몄다.

이날 엄영수는 엄용수에서 개명을 하게 된 소식과 함께 세 번째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이야기를 화려한 입담으로 풀어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 번의 이혼을 겪은 끝에 세 번째 결혼으로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앞두고 있는 설렘까지 전하기도 했다.

방송 후 17일 뉴스1과의 전화 통화에서 엄영수는 개명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름이 '엄용수'인데 사람들은 발음으로 '엄영수'라고 부르더라"라며 "그러면 엄영수로 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개명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 때문만으로는 개명이 힘들고 그래서 제가 이혼을 많이 했다든가, 식구들이 일찍 돌아가셨다든가 풍파가 많았다는 걸 법원에 얘기했다"라고 얘기했다. 엄영수는 "또 제 성이 '엄할 엄'인데 이름에 '용 용'까지 같이 쓰면 기가 드세다고 하더라"라며 "그래서 이름을 고쳤다"라고 설명했다.

엄영수는 내년 1월 미국에서 결혼을 앞두고 있는 것에 대해선 "코로나19가 방해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가족들만 모인 교회에서 결혼을 올리려고 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10세 연하 재미교포 예비 신부에 대해 엄영수는 "그 분이 남편과 사별을 하고 아주 고달프고 외로웠을 때 제 코미디를 보고 힘을 냈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엄영수는 "사별한 남편 분이 저처럼 키가 작고 손하고 발이 그렇게 닮았다고 하더라"라며 "하나님이 남편 대신에 저를 보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엄영수는 "황혼에 많이 이혼을 하시는데 누구든지 황혼에 재혼을 하고 잘 살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1953년생으로 한국나이로는 68세인 엄용수는 1981년 MBC 개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본격적으로 데뷔했다. 1980년대 KBS 2TV '유머일번지'에서 활약했으며 코너 '회장님 회장님 우리 회장님'으로도 크게 주목받았다. 또한 성대모사의 달인, 속사포 개그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 코미디언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한국방송코미디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taehyun@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 바로가기 ▶ 코로나19 뉴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