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연을 가진 도전자들이 오디션 프로그램 '포커스'에 참가한 상황에서, 슈퍼스타 K출신 유승우와 엄친아급 능력을 가진 전범선이 나와 화제랍니다. 2020년 11월 27일 방송된 Mnet 예능 ‘나의 첫번째 포크스타, 포커스: Folk Us’ 에서는 이색 참가자가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답니다.

 

 

맨 처음 첫번째 주인공은 슈퍼스타 K출신 가수 유승우였답니다. 예상치 못한 유승우의 참가에 다른 참가자들은 사인을 요청하며, 유승우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답니다. 유승우는 올해 스물네살이라고 하며, 2013년 '헬로' 로 데뷔해 '예뻐서'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답니다.

 

유승우는 사전 인터뷰에서 "(사실 정말로 지난 오디션 때는) 급하게 준비한것에 비해 운이 좋았다" 고 말했답니다. 이어 "냉정하게 이곳에서는 진짜 실력으로 평가 받고 싶다" 전했답니다. 이후 유승우는 신승훈의 '라디오를 켜봐요'를 선보였는데, 무대가 끝난 직후 김필은 "저에게는 슈퍼스타 K에 먼저 출연한 선배님인 것이다" 라며 "하지만 지금 무대에 만족하지 못하는 게 보이는 것이다."고 했답니다.

 

이어 성시경은 "프로가수기 때문에 다른 참가자들과는 달리 불리한 것이다다"며 "그럼에도 불고하고 경력이 보이는 무대였다" 고 격려했답니다. 박학기와 김윤아는 "부담감과 압박감을 내려놓고 초심으로 정말로 돌아가라" 며 진심어린 조언을 전했답니다. 아울러 본선 진출 결과가 나오기 전 유승우는 고개를 들지 못하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그렇지만 심사위원들 만장일치로 합격시켰답니다. 결과가 나오자 유승우는 "오늘 속 마음을 들킨 기분이었던 것 같다"며  "그동안 고민하던거에 실마리가 풀린 기분이다"고 전했답니다.

한편 유승우는 1997년 2월 26일 출생으로서 대한민국의 가수랍니다. 지난 2012년 《슈퍼스타K4》에 참가해 5위를 하였으며, 2013년 5월 8일 첫 번째 EP 앨범 《첫 번째 소풍》을 발매하며 데뷔했답니다. 2014년 2월 두 번째 EP 앨범 《빠른 열아홉》을 발매했고, 같은 해 9월 첫 정규 앨범 《유승우》를 발매했답니다.

 

지난 2015년 2월 UK뮤직에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로 이적 후, 2015년 7월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예뻐서》를 발매하였답니다. 2016년 2월 세 번째 EP 앨범 《Pit a Pat》을 발매하였으며, 2017년 11월 네 번째 EP 앨범 《ROMANCE》 를 발매하였답니다.

그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이 고향 출생지이며, 빠른1997년 2월 26일 생으로 대부분의 친구들이 1997년생들이 아닌 1996년생들이랍니다. 왼손잡이라고 하며, 혈액형은 O형이며 외동이랍니다. 원래는 성환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었으나, 슈스케 출연 후 서울실용음악학교 보컬과에 무려 장학생으로 편입하였답니다. 지난 2014년에 수능을 보고, 음악 생활에 집중할 것을 천명하며 대학 진학을 포기한다는 기사를 냈던 상황이지만 실제론 다수 예대 수시에서 불합격한 것을 한 인터뷰에서 밝혀졌답니다.

 

참고로 본인이 직접 작성한 슈퍼스타K4 참가 당시 신청서에 따르면 키 165.7cm에다가, 몸무게 51kg로 작고 슬림한 체형이랍니다. 볼살이 통통해서 얼굴만 보면 통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답니다. 신발 사이즈는 250~260으로 체구에 비해 발이 큰 편이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