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런닝맨' 류현진X김광현 "받은 만큼 한다"…예능서 불태운 '승부욕' [종합]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초특급 게스트 류현진과 김광현이 '런닝맨'에서 대활약했다.

20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는 류현진과 김광현이 출연해 '불꽃 튀는 스토브리그'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류현진과 김광현은 '런닝리그 신인 드래프트' 콘셉트 오프닝을 함께 했다. 두 사람은 '이 사람이 구단주면 싫을 것 같은 멤버'로 각각 유재석과 양세찬을 뽑았고, 이에 유재석과 양세찬이 각 팀 구단주로 변신해 선수 영입에 나섰다.

총 50만 원으로 전체 연봉 현상을 해야 한다는 말에 유재석은 "몇몇 선수들한테는 2천 원 이상 안 쓰겠다"고 선언했고, 양세찬도 "한 분에게 돈을 올인할 생각"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유재석은 김종국을 500원에 영입하고, 양세찬은 이광수를 2천 원에 영입해 폭소케 했다.

이어 류현진과 김광현이 등장했고, 유재석과 양세찬은 자동 기립해 두 사람을 반겼다. 하지만 류현진과 김광현은 과녁 맞히기 기량 테스트에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 이에 유재석과 양세찬은 크게 실망한 기색이었지만, 류현진과 김광현은 '예쁜 말'로 구단주의 마음을 사로잡아 각각 20만 원과 19만 원이라는 비교적 높은 연봉을 받고 입단했다. 이후 유재석은 류현진과 김종국을 비롯해 지석진, 전소민을 영입했고, 양세찬은 김광현과 이광수를 포함해 하하, 송지효를 영입했다.

각 팀은 첫 번째 미션으로 번트 족구 경기를 진행했다. 실제 프로 야구단에서 진행하는 훈련을 모티브로 한 번트 족구 경기에서 류현진과 김광현은 월드 클래스급 승부욕과 운동 신경을 대방출했다. 경기 초반 뜻밖의 몸개그로 큰 웃음을 안겼던 김광현은 이후 남다른 운동 신경을 뽐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반면 류현진은 땀까지 잔뜩 흘리며 승부욕을 불태웠지만, 무너진 팀워크 탓에 계속 실점하자 참았던 분노를 터뜨리며 "좀 뛰어요! 움직여요"라고 버럭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1차 연봉 협상이 시작됐고, 김광현은 "주는 대로 받겠다"면서도 류현진보다는 더 받아야겠다는 듯 25만 원을 제시했다. 그 사이 류현진의 연봉 협상이 시작됐고, 유재석은 앞서 김종국에게 연봉을 강탈당한 사정을 토로하며 11만 원을 제시했다. 연봉 삭감에 실망한 류현진은 바로 자리를 박차고 나섰고, 양세찬 구단으로 향했다.

하지만 그사이 연봉 협상이 종료됐고, 양쪽 구단과 모두 협상이 결렬된 류현진은 규칙대로 원 제시액의 50%만 받고 원 구단과 계약하게 됐다. 6만 원에 류현진을 잡게 된 유재석은 기뻐했지만, 류현진은 "그만두겠다"며 울컥해 폭소케 했다.

두 번째 미션 장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김광현은 "미국에서 던질 때 좀 더 열심히 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김광현은 "자꾸 연관 지어서 좀 그렇지만, 연봉이 많지 않냐. 받은 만큼 해야 하는 거다"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그러자 이를 들은 류현진은 "받은 만큼 해야 해서 열심히 다이빙했는데 삭감을 때려 버린다. 진짜 선수들도 이런다. 겨울에 삭감당하고 하면 진짜 구단 사람들 안 본다"고 뒤끝 있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류현진은 두 번째 미션인 사자성어 퀴즈에서 '구멍'으로 등극해 고개를 들지 못했다. 이에 2차 연봉 협상 때는 1차 때와는 180도 다른 겸손한 모습으로 연봉 협상에 임해 웃음을 더했다.

마지막 미션에서는 일반적인 야구 배트와 글러브가 아닌 효자손, 키보드, 프라이팬, 권투 글러브, 인형 장갑, 오리발 등 기상천외한 장비들로 야구 경기를 진행했다.

류현진과 김광현은 기상천외한 장비에 당황하면서도 금세 적응해 월드클래스의 위엄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권투 글러브를 끼고 강속구를 던지는가 하면, 키보드로 공을 치는 등 클래스를 자랑했다. 김광현도 효자손과 인형 장갑이라는 장비에 굴하지 않고 메이저리거의 실력을 발휘했다. 또한 두 사람이 그라운드에 나란히 모습을 드러내자 멤버들은 "TV를 보는 거 같다"며 감탄했다.

류현진과 김광현은 난장판 경기에도 실제 경기를 방불케 하는 커브, 직구, 슬라이더까지 선보여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류현진은 슬라이딩까지 하며 열의를 불태웠고, 이를 본 유재석은 "너 몸값이 얼마인데 슬라이딩 하지 마라. 미친 거 아니냐"며 극구 말려 웃음을 자아냈다.

supremez@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