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 ’런닝맨‘ 류현진, 유재석의 연봉 삭감 감당 못하고 자리 박차고 나가... “협상 결렬”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손세현 객원기자]

'런닝맨' 메이저리거 류현진이 유재석과의 연봉 협상 도중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20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메이저리거에서 활약중인 두 선수 류현진, 김광현이 출연했다.

이날 2021 런닝리그 신인 드래프트가 시작됐다. 구단주는 양세찬, 유재석이었고, 선수들이 한 명씩 등장했다. 유재석은 "두 선수 외엔 관심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곧 유재석이 관심 있는 류현진, 김광현이 등장했다.

이어 배성재 아나운서는 '불꽃 튀는 스토브리그 레이스'에 관해 밝혔다. 배성재는 유재석, 양세찬이 구단주로 선정 이유에 관해 "류현진, 김광현 선수가 이 사람이 구단주면 싫을 것 같은 멤버로 뽑은 사람이 구단주가 됐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이날 2021 런닝리그 신인 드래프트 형식으로 오프닝을 연 '런닝맨'에서 유재석과 양세찬은 구단주로 등장했다. 신인 선수로는 김종국 지석진 하하 송지효 전소민 이광수 그리고 게스트로 출연한 김광현과 류현진이 참여했다.

이날의 룰은 구단주들끼리의 대결에서 최종 돈이 더 많은 1인이 우승하고 적은 돈을 가진 구단주는 벌칙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선수들도 선수들끼리 경쟁을 해 8명 중 돈이 가장 많은 3명이 우승하고 돈이 가장 적은 1명은 벌칙을 받는 형식이었다.

그렇게 입단 심사를 진행하기 위해 배성재 S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이때 지석진은 배성재에게 "살이 많이 쪘다"라고 얘기해 당황하게 만들었고, 배성재는 "몸무게는 비밀"이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재석과 양세창이 구단주로, 멤버들이 야구선수가 돼 연봉을 협상하며 게임을 진행했다.

유재석 구단에서 연봉 20만원에 계약한 류현진은 경기 진행 도중 연봉 협상에서 연봉이 11만원으로 삭감됐다는 소식을 접했다. 류현진은 '삭감'이라는 낯선단어에 연봉 협상 자리를 박차고 나가 웃음을 안겼다. 이후에도 계속 뒤끝있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스트들과 멤버들은 모두 신인 야구선수로 분해 연봉 협상으로 몸값을 결정하고 팀을 나눴다. 가장 먼저 진행된 게임은 번트 족구.

유재석 구단주 팀에 들어간 김종국, 류현진, 전소민, 지석진은 고군분투하며 야구배트를 들이밀었지만 결국 1라운드를 패배하고 말았다.

이어 진행된 2라운드에서 한참 랠리가 진행됐고, 이때 류현진이 자신의 앞으로 온 공격의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자 김종국은 류현진에게 성큼성큼 다가가서 "아니 증말!" 하며 버럭했다. 이러한 김종국의 열정에 구단주 유재석은 "종국씨. 팀을 향한 애정이 너무 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SBS ‘런닝맨’은 매주 일요일 저녁 5시에 방송된다.

▶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 궁금한 제조과정 영상으로 보세요. '이렇게 만들죠'
▶ 아파트 살까 청약할까. 여기서 확인하세요. '매부리tv'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