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 온라인 개최…선물 증정도

입력
수정2020.12.24. 오전 10:48
기사원문
이현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한양대학교는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가 24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을 연다고 밝혔다.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청소년을 위해 최정훈 센터장은 2002년부터 매년 연말 크리스마스 과학 강연극을 개최해왔다.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은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개념 기반 과학기술과 공학, 인문사회, 예술을 융합해 청소년들에게 과학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아왔다. 올해는 '산타와 함께하는 마음이 따뜻한 적정기술(Warm-Hearted Science with Santa)'을 주제로 다양한 적정기술 속 과학 원리를 서유기 속 캐릭터들과 함께 소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과학강연극 시청 후 설문지를 작성한 참가자 20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은?
▶ 발 빠른 최신 뉴스, 네이버 메인에서 바로 보기
▶ 요즘 트렌드 모아보고 싶을 땐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페미니즘 리포트(2021)',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이슈(2024)' 공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