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직격인터뷰] 박혜경 "사업실패 고백, 이젠 괜찮아…여전한 응원 감사"

박혜경/KBS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박혜경이 그간 가수 생활과 힘들었던 과거를 솔직하게 고백한 가운데 출연 소감을 밝혔다.

박혜경은 23일 오후 방송된 KBS 1TV '송(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이하 '백투더뮤직')에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박혜경은 이날 방송에서 과거 소송에 휘말린 일부터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상태가 된 당시 상황에 대해 고백했다. 그는 "뭔가에 홀린듯 사업을 했고, 문제가 생기면서 숨어다녔다"며 이후 무혐의 판결을 받았지만 오랜 시간 고통을 받으며 스트레스로 목에 혹이 나서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우연한 계기로 지난 2016년 JTBC '슈가맨'에 출연, 다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된 박혜경은 의지를 다지며 꾸준히 신곡을 발표해왔다.

이에 대해 박혜경은 이날 뉴스1과 전화 인터뷰에서 "지역 방송으로 먼저 나와 방송을 이전에 봤었다"며 "사실 1년 전 즈음에 섭외 요청이 왔는데 그땐 할 형편이 안 되어서 못 하겠다고 거절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그런데 PD님이 직접 전화가 와서 꼭 저와 하고 싶다며, 김경호 선배님 편을 보여주셨는데 정말 감동적이었고, 이 프로그램이 한 가수를 한 시간 이상 조명하는 것도 좋아서 출연을 결심했다"라며 "또 PD님이 제 팬이라고 계속 얘기하시고, 여러 영상을 보여주시더라, 이번에 촬영한 곳이 제 고향이기도 해서 좋은 마음으로 임하게 됐다"고 웃었다.

방송을 통해 힘들었던 시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은 것에 대해 "이제는 수년 전 얘기라 지금은 아무렇지 않다"라며 "'슈가맨'에 출연하기 전 상황들을 이렇게 얘기하게 됐는데 누구나 그럴 일이 있을 수 있지 않나, 이제는 다 괜찮다"며 밝게 답했다.

박혜경 인스타그램 © 뉴스1
현재 소속사, 매니저 없이 혼자 모든 일을 맡아 움직이고 있는 박혜경은 활동에 대해 "신곡을 꾸준히 내오고 있지만 아무래도 코로나19 때문에 힘들어서 원래 예정됐던 행사나 일정들이 많이 취소됐다"라며 "상황이 좋아져서 내년에는 콘서트도 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무대에 많이 오르고 싶다"고 했다.

끝으로 박혜경은 "저와 같이 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많은 만큼, 서로 힘내서 좋은 날이 오리라고 말하고 싶다"며 "팬분들이 사랑을 많이 주시고 제게 히트곡도 줬다"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이렇게 가끔 방송을 하는데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고, 이번에도 방송이 나간 후에 연락이 많이 왔다"라며 "감사한 마음이 많고, 기회가 된다면 더 열심히 활동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혜경은 1997년 더더 1집 앨범 '내게 다시'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히트곡 '고백' '너에게 주고 싶은 세 가지' '레인'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3월 신곡 '레인보우'(RAINBOW)를 발매하며 활동 중이다.

seunga@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BBC 한글 뉴스 ▶ 터닝포인트 202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