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겨울 노래 구출 작전'나서…김범수·이문세 출연 확정

입력
수정2020.12.27. 오후 2:5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방송 캡처

이문세와 김범수가 '겨울 노래 구출 작전'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어제(2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겨울 노래 구출 작전' 섭외에 나선 유재석·김종민·데프콘의 활약상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유재석과 데프콘은 가수 김범수를 만났습니다. 유재석은 "이렇게 있으니까 못 나가는 조직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데프콘은 "못친소 아니에요?"라고 너스레를 이어갔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범수의 '보고 싶다' 얘기했더니 댓글로 범수 형은 못친소를 위해 아껴 놓자고 하더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범수는 얼굴 없는 가수가 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방송 출연을 한 번 했는데 앨범 판매량이 뚝 떨어졌다"고 운을 뗐습니다. 김범수는 "제가 앨범 판매량이 떨어졌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지만 회사에서 '다시 들어가자'고 했다"며 "선글라스를 쓰고 나갔으니까 더 이상 가릴 곳이 없잖아요"라고 했습니다.

김범수는 '보고 싶다' 덕에 얼굴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팬분들 덕에 힘입어서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연하게 됐다"며 "팬분들의 성원 덕에 많이 울었다"고 했다. 유재석은 "팬 여러분들이 김범수를 불러낸 거죠"라고 호응했습니다.

유재석은 "한국 보컬 3대장이 있다. 김나박"이라며 "김범수, 나얼, 박효신"이라고 운을 뗐습니다. 김범수는 "굉장히 감사한데 부끄럽다"고 반응했습니다. 유재석은 "범수가 안식년을 깨고 나타나주면 좋겠다"며 "'보고 싶다'는 무조건이다"고 제안했습니다.

유재석과 김종민은 섭외를 위해 이문세를 만났습니다. 이문세는 "지금 섭외하러 온 거예요?"라며 "저 혼자서 출연을 결정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은 "저희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방송사 끼고 한다"고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재석은 이문세가 DJ로 활약한 '별이 빛나는 밤에'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문세 형의 입담을 동경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문세는 "유재석 씨가 대국민 MC가 된 것은 제 영향도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유재석은 "있다"고 답해 훈훈함을 선사했습니다.

이문세는 "DJ 당시 20대 중반이었다"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청취자 분들과 나이 차이가 많이 안 났다. 교생과 학생들 같은 느낌이었다"며 "그들의 표현 방식을 알았다. 그래서 청취자들과 호흡이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문세는 "20년 전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다"며 청취자들을 위해 불렀던 생일 축하곡과 별밤 로고송을 불렀습니다.

유재석과 김종민은 이문세의 히트곡을 언급했습니다. 이문세는 "후배들이 많이 리메이크 해주신 덕에 10대, 20대들이 제 공연에 많이 와요"라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은 "저의 애창곡 중에 하나가 '소녀'다"며 이문세 섭외에 나섰습니다. 이에 이문세는 "공연에 나갈게요"라며 "근데 조건이 있어요. 소녀를 같이 합시다"고 역제안을 했습니다.

유재석과 데프콘은 '하얀 겨울'을 부른 Mr.2를 소환했습니다. 유재석은 "하얀겨울을 요청하셨던 시청자 분들이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Mr.2 박선우는 "저번 주에 '놀면 뭐하니'를 봤다"며 "'우리를 불러줬으면'하는 바람이 있었다"고 감격에 겨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소환 가수 탁재훈은 유재석과 함께 컨츄리 꼬꼬의 'Happy Christmas'를 불렀습니다. 유재석은 "의외로 저하고 호흡이 잘 맞아요"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탁재훈은 "헷갈릴 정도다"며 "재석이가 '원래 멤버였나'하는 생각이 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네이버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