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셀트리온 주가 전망

☆☆☆★☆☆☆ 2020. 4. 13. 23:49

목차



    셀트리온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주식정보를 포스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한 상황에서 치료제나 백신 개발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심에 있는 국내 기업 '셀트리온'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해 실시간 중화능력 검증에서 최종 항체 후보군 결과를 확보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로 인해 주가는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어떤 회사?

    신약 개발회사, 대한민국의 종합 생명공학 기업인데요. 항체 의약품을 만드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2년 의약품 CMO(위탁생산)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며, 2015년에는 세계 최초로 단일클론 항체 바이오시밀러이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를 유럽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램시마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시장의 점유율은 50%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다국적 제약사들이 예견하지 못했던 항체 바이오시밀러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선점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트룩시마, 허쥬마 등 다양한 치료제를 만들어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약품을 만드는 셀트리온과, 대한민국 외의 국가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셀트리온 헬스케어, 대한민국 내의 판매를 담당하는 셀트리온 제약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코로나 19 항체후보 확보

    앞서 셀트리온은 질병관리본부와 협업으로 1차 항체 후보군 300개 가운데 양호한 항원 결합력을 보이는 106개 항체를 대상으로 1, 2차에 걸쳐 중화능력 검증을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중화능력 검증이란 항체와 바이러스를 혼합해 숙주 세포에 감염시킨 후 항체에 의해 숙주 세포가 살아나는 정도를 알아보는 시험법이라고 합니다. 그 결과 38개 항체에서 중화능력을 확인하고 이들 항체를 후보군으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은 최종 항체 후보군을 대상으로 세포주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세포주 개발을 마치면 인체 임상물질 대량생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실험쥐 대상으로 효력시험 및 영장류 대상 독성 실험을 병행 실시해 개발기간을 최대한 줄인다는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셀트리온은 오는 7월 인체 임상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또한 코로나 19의 진단키트 개발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해외에서 쓰이고 있는 신속진단키트와 달리 코로나 19에 있는 S단백질을 집중 검출해 실시간 유전자 증폭에 근접할 정도로 정확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전문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4월 중 시제품을 개발하고, 5월 말까지 임상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셀트리온은 유럽 수출용 CE인증을 필두로 한국과 미국에서도 유관기관에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번 1분기 실적 추정치를 토대로 올해와 내년 셀트리온 계열의 영업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19의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 보면서, 지난해 하반기 미국에서 출시된 트룩시마의 매출확대와, 올해 초 유럽에서 출시된 램시마 SC, 지단달 출시된 허쥬마가 올해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하지만 셀트리온은 정부국책과제 20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용 단일클론 항체 후보물질 발굴 사업의 선정자로서 앞으로 치료제를 개발할 경우 그 효과는 엄청날 것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 회사들과는 달리 탄탄한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또한 증권업계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목표주가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수익성 높은 미국 의약품 비중이 확대되었고,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는 2019년 미국 최대 사보험사 유나이티드헬스의 선호 의약품으로 등재되는 등 매출 증가세가 가파른 이유에서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감과 차트로만 투자를 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꼭 정확한 분석을 통해 들어가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종부세 과세대상

    파미셀 주가 전망 렘데시비르

    빌 게이츠 코로나 백신 개발 협력

    수젠텍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진단키트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