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윤종훈, '펜트하우스'서 쿨하다 못해 추운 김소연과 이혼 생활 '눈길'

'펜트하우스' 윤종훈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SBS 방송 캡처

'펜트하우스' 속에서도 뭔가 달랐던 윤종훈, 그 역시 이지아의 복수극에 휘말렸다.

2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하윤철(윤종훈) 역시 심수련(이지아)의 복수극 한가운데 휘말리며 종영까지 3회 남은 펜트하우스 시즌 1 엔딩을 더욱더 쫄깃하게 만들었다.

이날 하윤철은 천서진(김소연)과의 이혼 후에도 펜트하우스 사람들과 함께 로건 리(박은석)가 초대한 파티에 참석했다. 불륜 관계인 천서진 주단태(엄기준)는 이제는 당당하게 하윤철 앞에 함께 등장했다.

이들 셋과 동석하게 된 펜트하우스 사람들은 말로는 "쿨하다"라며 웃었지만 표정에는 어색함이 감돌았다.

하윤철 천서진 두 사람 사이에서도 불편한 기운이 있었다. 천서진은 "당신까지 꼭 이런 자리에 와야겠어"라며 불쾌해했고 그런 서진에게 하윤철은 "투자자로서 참석한 것뿐이다. 몰랐나. 주 회장이 당신에게 비밀이 많은가 보다"라며 둘의 관계를 비아냥거렸다.

이처럼 천서진과 이혼 후 쿨하다 못해 춥기까지 한 이혼 생활을 보여주며 천서진 남편으로서의 과거는 완전히 청산한 듯한 하윤철이다.

그러나 이날 로건 리의 파티장은 다름 아닌 심수련의 복수극의 현장이었다. 수련은 자신의 딸 민설아(조수민)를 죽음에 이르게 한 펜트하우스 사람들에게 핏빛 복수를 펼쳤다. 과거 그들의 자식들이 설아에게 했듯 하윤철을 비롯한 모두를 폐차장에 납치 감금했다.

민설아 시체유기에 가담한 것은 하윤철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천서진과의 결혼생활은 완전히 청산한 하윤철이지만 자신이 과거에 한 잘못의 대가와 딸 은별(최예빈)의 악행에 대한 부모의 책임도 있다.

하지만 초반 돈과 야망에 눈이 멀어있었던 하윤철이 차츰 변해간 것도 사실이다. 펜트하우스 속 다른 인물들과 달리 오로지 자신의 욕망을 이루기 위한 삶을 살지 않았다.

그는 자신에게 불리해질 것을 알면서도 솔직한 태도를 보였고 서슬 퍼런 권력을 휘두르는 쪽이 아닌 당하는 쪽에 가까웠다.

무엇보다 자식을 자신의 욕망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대하기보다 진정 딸을 위한 길을 걷고자 하는 아빠 하윤철의 진정성 역시 비춰졌던 터라 그 역시 심수련의 복수극 속에 마냥 당하게 될 것인지 관심을 모은다.

이날 방송 후 네티즌들은 "하 박사만은 살려줬으면 좋겠네요" "하 박사가 그래도 유일하게 정상으로 보인 인물이었는데 복수 당하기에는 아깝네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 [독자 참여] 엄마의 이야기 보내주세요
▶ [오은영의 화해] 착하기만 했던 딸, 집 나가 나쁜 아이들과 어울려요
한국일보닷컴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